사주 12신살, 지살 풀이 및 해석

역학/사주|2020. 1. 7. 07:36

 

 

 

지살이란 뭘까요?
지살은 땅에 관련된 살입니다.

 

한곳에 머물러 있지 못하고 자주 이동하게 되며 객지 생활을 하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살입니다.

 

땅을 밟고 다니는 삶으로 늘 바쁘게 움직이고 집단에 소속되어 부지런히 움직이는 사람의 팔자입니다.

지살이 있는 사람들은 영업, 무역, 외판원, 유통, 배달원에 적합합니다.

특히 지살은 역마와 비슷한 기운을 가져 흔히 작은역마라고도 불립니다.

그 때문인지 타향살이나 이사, 자리변동, 여행을 가는 경우가 특히 많습니다.
또한 이외에도 소속의 변동도 자주 일어날 수 있구요.

만약 본인사주에 지살이 있다면..
항상 분주하고 또 타향이나 외국살이를 하기 쉬우므로 조금은 외롭게 지낼 팔자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사주는 윗사람으로부터 여러 도움을 받으므로 인생에 큰 난관에 부딪힐때 귀인을 만나게 되는 좋은 운도 불러 일으키기도 합니다.

 

  
지살과 역마살은 항상 바쁘고 분주하며 외국이나 타지의 먼곳을 이동하는 분의기가 형성됩니다. 
길신이 되면 경사가 나고 흉신이 되면 피로하고 억울함을 느끼게 됩니다.
 
지살만 있으면 마음만 떠나고 몸은 얼매입니다.
지살은 역마살이 겸해져야 빛이 납니다.


여타 글자가 돕지 못하면 계획만 있고 실천이 없습니다.
 
지살의 십성관의 연결


역마살과 지살 인성이 연결되면 외국어에 소질을 타고났으며 외교관이나 통역 특파원 등의 직업을 가지면 자신의 소질을 십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지살과 원진살의 조합은 우물 안의 개구리입니다.
지살과 역마살 화개 살이 연결되면 해외 출입이나 이동수가 많습니다.
 
지살과 역마살 년살(도화)의 조합은 출국이나 이동 중에 예술적 감흥이나 이성적 만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도화살이나 홍염 살과 같이 있으면 이성을 찾아 헤매는 호색의 기질이 생깁니다.
 
지살과 장성살 화개살이 연결되면 차분히 기획해서 연마 한다면 이룰지 못할 것이 없습니다.
공부나 예술 기술을 배우기 위해 밖으로 나가 스승을 만나는 격입니다.
 
지살과 육해살의 조합은 소극적이고 무력한 상황으로 되고 지살과 역마살의 조합은 활발하고 명랑합니다.

 



지살과 십성과의 관계


지살과 인성, 재서, 정관과 연결이 되는 경우는 승진이나 명예가 올라가고 문서나 이사 전출 등 이동이 있고 상사나 윗사람에게 신임을 얻게 됩니다.
 
지살과 식신이 연결되면 어려운 일이 있어도 명랑하고 쾌활한 성격으로 이를 극복하고 매사 일을 원만하게 처리할 뿐만 아니라 가정 또한 원만하게 이루고 있습니다.


지살과 상관 혹은 지살과 칠살의 조합이 된 경우 교통사고나 우연히 길을 가다 만나는 사람을 조심해야 합니다.
 
지살과 비견 겁재의 조합은 해외에 형제나 친구를 두게 됩니다.
 
지살과 재성이 연결되는 경우


운수업종에 종사하는 경우가 많고 국제결혼이나 해외에서 결혼을 하는 경우가 많고 무역업과 관련성이 있습니다.
 
지살과 관성의 조화는 외교관이나 외국인 회사에 근무 하는 경우가 많고 혹은 해외 지살에 근무 하게 되고 운전과도 인연이 있습니다.


남자의 경우는 자손이 해외와 인연이 있으며 여성의 경우는 남편이 해외 출입이 많게 되며 해외 출가나 국제결혼을 하게 됩니다.

 

지살운에는 주도적 변화, 괘도수정이 이뤄지는 해입니다. 자신을 알리고 자격증을 활용하는 운이입니다.

새집을 마련한다거나 새가구를 구입하는 일도 있으며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변화가 오니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