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 12신살, 장성살 풀이 및 해석

역학/사주|2020. 4. 19. 17:19

 

 

이순신 장군과 거북선

 

장성살은 장수의 기질을 담고 있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자에게 장성살은 승진, 출세, 사업번창 등 다른 사람을 거느리는 직업을 택할 때 좋은 운세로 작용하지만 여자에게 장성살이 있으면 돌아다니는 직업이나 남자는 자주 바꾸는 등 이성관계에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꼭 흉살이라 단정할 수 없으며 장성살을 가진 여자들 중에서 정계에 진출하거나 사업을 하거나 그리고 좋은 직장에서 높은 위치에 승진하시는 여자들을 많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장성살은 주관이 뚜렷하고 개성이 강하며 정의감, 지배욕이 강합니다.

용맹심이 왕성하여 과감히 행동하는 뜻이 있고 무슨 일에나 진취적으로 임하여 인내와 끈기로 어려움을 이겨 나갑니다.

직업으로는 군인, 경찰관을 하면 이름도 얻고 권력, 건강에 좋으며 사업은 용맹성을 최대한 발휘하는 직업이 좋습니다.

활동성이 좋아 동서남북으로 다니면 길하나 가만히 집에 있으면 흉합니다.

 

그러나 대체적으로 장성살 대운은 남자는 길, 여자는 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장성살의 의미

 

육체와 정신의 조화로움입니다.

좌절하거나 굴복하지 않습니다.

권위와 위엄을 상징합니다. 

자기 위주입니다.

쉽게 동요하지 않습니다.

집단을 유지하고 관리합니다.

여자는 여장부이며 활발한 사회활동, 가정보다는 외부 일에 주력합니다.


여자가 장성살이 있으면 주변에 사람이 많아도 홀로 외로운 경우가 많습니다.

 

 

 

장성살 방향으로 큰 문이나 문관문을 내면 재수가 나갑니다.


년에 있으면 권력을 쥐고 만인을 통솔함이 있습니다.

선대 조상은 용감한 군인, 장군 기질이며 전사했습니다.

 

월에 있으면 문무 겸전하여 병권을 한 몸에 잡지만 부모형제는 전쟁터에서 총사 전사했습니다. 
일에 있으면 비록 명예는 있다 하나 너무 개방적이고 부부인연이 별거나 사별 등으로 한 번 바뀔 수 있습니다. 
시에 있으면 대인은 녹이 더하여 길하고 소인이면 편안할 것이고 자손은 나라에 충절하고 장래성이 있습니다.

 

장성살은 망신을 통하여 시행착오를 경험한 인간이 성숙한 모습으로 환골탈퇴하여 드디어 영육의 최고봉에 올라 진취적 삶을 구가하는 시기입니다.

 

삼합의 왕지로서 재살과 충방에 놓이는 장성살은 십이운성의 제왕에 해당하며 영도살 또는 확장살입니다.

군인의 별과 연계하여 만인을 통솔 또는 정상의 뜻으로서 일생의 황금기를 의미합니다.

 


장성살은 삼합국의 지살, 장성살, 화개살의 구조로 합국의 형태에 따라 결과가 다릅니다.

장성살이 지살 또는 역마살과 동주하면 오지랖 넓게 밖으로 쏘다니며 신들린 사람처럼 행동하는 반면, 장성살이 화개와 동주하면 다소곳해지고 의기소침해집니다.

 

장성살이 반안의 쇠와 합국하면 대길하지만, 정성살이 공망이면 십성육신과 인연하기 곤란해 집니다.

대체로 장성살에 놓이면 오행의 기운이 태왕하여 아집과 독선의 강골성향을 보입니다.

 

이는 관직이나 조직사회에서 성공하는 순기능이 있지만 자칫 자만심과 안하무인격으로 타인과 불화하는 요소의 역기능을 동시에 보듬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아울러 사왕지의 장성살은 현실지향적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미래보다 지금 당장에 관심이 있어 독불장군의 기질이 강한 편입니다.

특히 양인과 동주하면 권력계통의 공직에서 능력 발휘하며, 여자의 경우 가정생활보다 사회활동에 더 많은 관심을 보입니다.

 

장성살은 배타성이 강하고 자수성가하려는 심리가 강해 리더십과 실천력이 있으며, 남에게 굽히기 싫어하며 타협과 화합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겸손함을 잃지 말아야 길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연지장성ㅡ조상대에 권문세가였음을 의미합니다.

월지장성ㅡ객지에서 성공하지만 부모형제 덕은 박복합니다. 

일지장성ㅡ타인과 부모형제의 도움 없이 자수성가합니다. 

시지장성ㅡ본인과 자손이 크게 성공할 것임을 암시합니다.

 

 



장성살 연운에는 승진 및 승급 등의 길함이 있는데 지살과 합국하면 길하지만 화개와 합국하면 침잠을 실감합니다.
일지에 장성살을 놓으면 대체로 장자의 기질이 강하고, 중심인물이 될 가능성이 높으며 겁이 없는 편입니다. 

일지에 장성살을 놓으면 남명은 점잖아도 색욕이 강하고, 여명은 음험한 기운이 강합니다.
장성살 일지의 여명은 고독박명인 경우가 많고, 사회생활을 해야 직성이 풀리므로 대체로 해로난망입니다.

장성살 대운에는 일취월장의 발전이 있습니다.
장성살 대운에 지살행운이 동착하면 승승장구 합니다.

일지에 장성살을 놓은 사람끼리는 잘 부딪히게 됩니다.

그러나 가족간에는 장성살이 있는 사람을 중심으로 잘 뭉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장성살 방향 보는 방법

 

 

장성살이 묘이면 방향은 동쪽입니다.

자는 북쪽이며 오는 남쪽, 유는 서쪽입니다.   

여자 일진에 장성 살은 별로 좋은 것은 못 됩니다.

아는 것이 많아 이론이 많고 집안에 가만히 있으면 신기가 발동하여 병이 나고 돌아 다니면서 동네 일을 간섭하다가 부부이별 별거로 고독해집니다.

 

여자에게 장성 반안 귀인 살이 있으면 종교에 빠져 귀격인 생활을 하나 목석 같은 인생을 삽니다.

장성 살이 든 아들이 종손 역을 맡게 됩니다. 차남이라도 마찬가지입니다.

 

한 집안에 장설살이 둘이 있으면 서로 성인이 되면 한 사람은 나가 사는 것이 좋습니다.

단 셋이면 무방합니다.

 

장성살 일에 감정을 왔다면 사업확장, 취직문제, 미혼자는 결혼문제, 총각은 군 입대 문제, 승진 등으로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장성살을 보유한 사람들이 가지는 직업

남을 제압해야 되는 운동선수에게 많이 보입니다.
군인과 경찰관에게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우두머리 기질이 강하고 주관적, 머리가 비상하고 외골수적인 성격입니다.
주관과 개성이 뚜렷하여 두려움이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