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음오행 및 자원 오행 배치 목금목, 목금화, 목금토, 목금금, 목금수

성명학/오행 배치|2019. 10. 28. 11:46

 

 

 

목금목(木金木)


선대(先代)의 유산(遺産)이 있어서 소년(少年)시절에는 별다른 어려움을 모르고 잘 성장해서 중년을 접어들게 되는데 중년 무렵부터 재물(財物)에 대한 욕심을 지나칠 정도로 내게 되며 결국에는 재산 문제로 형제간에 다툼이 많으며 심할 경우에는 법적인 투쟁을 벌이 기도한다. 

 

세상을 잘 살아가려면 형제간에 우애(友愛)가 있어야 하는데 소년 시절에는 우애가 좋지만 배우자를 만나면 우애보다는 욕심이 앞서게 되며 심하면 배우자의 말을 듣고 형제간에 의를 상하는 경우가 있으니 이는 배우자 복이 있다고 할 수 없고 오히려 앞날을 막는 처사라고 할 수 있다. 

 

남자는 두 여자 사이에서 공생(共生)할 수가 있으며 여자는 금전문제(金錢問題)로 고생이 많이 따르며 남편을 위해서 돈을 벌러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돈을 벌어서 남편을 내조(內助)해야 하는 이름이지만 아무리 내조를 해도 믿빠진독에 물 
붙기처럼 아무리 애를 써도 결과가 부실(不實)해 지기가 쉽다. 

 

여자의 이름에 이런 오행(五行)이면 남편은 하는 일에 어려움이 따르게 되므로 여자는 고생을 하는 것이며 결국에는 직업(職業)을 가지고 살아가야 하는데 이는 남편의 기운을 감소(減少)시키는 이유가 있어서 그러하다. 

 

또한 남편이 작첩(作妾)하는 경우도 있으며 형제간에 재물(財物)로 시비(是非)가 끊이지 아니하며 고민과 근심이 막중하며 정신적으로 고통이 많으며 뜻밖에 사고(事故)로 불구(不具)가 되기도 하니 이런 오행(五行)은 특수한 경우라도 작명은 불가하다.

 

만일에 이러한 오행(五行)의 이름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절대로 보증(保證)을 서준다던지 금전(金錢)을 빌려준다 던지 그런 일을 하지 말라. 

 

 

 

목금화(木金火)


조상(祖上)의 음덕(蔭德)이 있어서 어린 시절에는 평온(平穩)하고 안락(安樂)하게 지내다가 중년 이후로는 고민과 고통이 많이 따르게 되는 오행(五行)이며 조상의 유업(遺業)을 발전(發展)시키고 부모님에게 효도(孝道)를 잘 한다면 의외로 잘 풀리는 사람이 많이 있다. 

 

남을 믿지 못하는 마음이 있으니 사회적(社會的)으로나 가정적(家庭的)으로는 안정(安定)이 아니되고 언제나 압박(壓迫)받는 마음이 되어 있으며 항상 무엇인가에 쫓기는 심리(心理) 상태가 되기도 잘하며 배우자(配偶者)를 의심(疑心)하는 좋지 못한 질병이 생기기도 하는데 만약에 이런 증세가 나타난다면 가정 생활은 파탄에 이르게 된다. 

 

열심히 노력해 보지만 결국에는 이루지 못하고 실패(失敗)하기가 쉬우며 남을 믿지 못하는 만큼 타인(他人)도 본인(本人)을 믿어 주지 안하고 딴 마음을 먹고 있으니 세상 살기가 어렵다. 

 

천지(天地) 사방(四方)을 둘러봐도 나를 도와주는 사람은 없고 혼자서 세상에서 살아가야 하니 어려움을 당하여도 누구 하나 곁에 없으니 홀로 긴 밤을 지새우며 세상만 한탄(恨歎)하게 되며 상하(上下)가 불합(不合)하고 자신의 고집(固執)을 
세우기도 잘 하니 사회적(社會的)으로 특수한 직업(職業)에 종사(從事)하기가 쉬우며 중년 후반부터 말년 초반에 성격(性格)이 내성적(內性的)으로 변하여 스스로 세상에서 떠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이러한 오행(五行)의 이름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남과 잘 어울리고 타협을 잘 해야 할 것이며 항상 정신적(精神的) 수양(修養)이 필요하며 때로는 두뇌(頭腦)가 좋은 사람이 있으나 대부분 이기적(利己的)인 성격(性格)이 형성(形成) 되여 괴상한 일을 저지르는 일이 많다.

 

 


목금토(木金土)


신용(信用)보다는 의리(義理)를 많이 생각하며 신용을 지키려다 의리를 못 지키고 의리를 지키려니 신용을 지키지 못하게 되니 마음 고생이 많으며 무슨 일을 하던지 노력이 부족하고 횡재(橫財)를 바라는 마음이 강하며 정신적(精神的)으로 주위가 산만(散漫)하게 된다. 

 

전체의 흐름을 보면 시작은 힘이 들고 고달프지만 뒤에는 길한 오행(五行)이니 매사(每事)를 참고 노력을 많이 한다면 반드시 크게 이룰 수가 있지만 요행(僥倖)을 바라는 마음이 강하니 노력(勞力)을 작게 하여 많은 고생을 한다. 

 

사회 초년 시절에는 고생을 많이 하다가 중년을 넘기면서 후회를 하게 되니만 노력을 많이 한다면 상당한 발전을 이루게 되며 고생 후에 낙이오니 부러울 것이 없지만 불효자(不孝子)를 두게 된다.

 

잘 발전하던 가세(家勢)가 자녀문제(子女問題)로 하루 아침에 기울게 되고 많던 재물(財物)은 천지사방(天地四方)으로 분산(分散)되고 명예운이 따르더니 오히려 명예는 땅에 떨어지고 관재구설(官災口舌)로 가운(家運)만 흔들리니 이런 일을 당하기 전에 자녀 교육에 신경을 써서 훌륭하게 키우는 일이 제일 먼저 할 일이다. 

 

이러한 오행(五行)의 인물은 명예만 따르다가 말년에 고달픈 일이 많이 발생하니 명예(名譽)보다는 현실적인 사고력을 키우는 것이 좋으며 때로는 남에게 베풀기만 좋아하는 경향이 있는데 결국에는 눈물만 흘리기 쉬우니 스스로 살아가는 방법을 잘 익히는 것이 좋다.

 

 


목금금(木金金)


성격이 강하고 남과 타협(妥協)을 모르는 불굴(不屈)의 정신력이 있다고 하겠으나 선대(先代)의 물려준 재산을 무시(無視)하고 자신의 능력(能力)로 살기를 원하며 항상 자신만만하게 생각하며 스스로 일어 날려는 강한 욕구를 가진다. 

 

조상(祖上)의 유업(遺業)이나 유산(遺産)이 있지만 자신(自身)에게는 아무런 도움이 없다는 생각을 하여 타향(他鄕)에 살기를 원하니 때로는 어려움이 있고 고통도 있지만 불굴(不屈)(不屈)의 투지(鬪志)로 상당히 성공을 이루며 일단 성공을 하고 나면 성공한 것에 대한 자부심(自負心)이 남달리 강하여 윗사람을 무시하는 경향이 강하며 아랫사람에게도 자신의 재주를 과신하는 습성(習性)이 있는데 이는 곧 실패(失敗)를 자초(自招)하는 일이 되고 만다.

 

한 평생 금전적(金錢的)으로 고민이 많으며 조금 살 만하면 친구나 형제간에 많은 돈을 빌려준다 던지 하여 가정에서 부부 간에 갈등(葛藤)을 많이 하게 되며 심한 경우에는 별거(別居)내지 이별하는 일도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이러한 오행(五行)의 사람은 공무원(公務員)이나 의사(醫師)등으로 진출(進出) 하면 대성(大成)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 

남과 타협(妥協)을 못하는데 무슨 문제든지 다투기를 좋아하고 쟁론(爭論)을 좋아하니 고집(固執)이 아주 강하며 음주(飮酒)를 하게 되며 인사불성(人事不省)이 되는 사람이 많으며 가정에 충실(忠實)하지 못하고 스스로 가정을 멀리해야만 하는 사람으로 전락(轉落)되거나 아니면 정신병원(精神病院)에 들어가는 일도 있다. 

 

타인(他人)과 투쟁(鬪爭)을 좋아하며 순종(順從)을 거부하는 경향이 강한데 그 중에서 남자(男子)는 남과 다투길 좋아하거나 의견이 있으면 고집을 부리며 자기의 의견이 안 통하면 성질을 잘 부리게되며 여자(女子)가 이러한 오행(五行)을 가지면 조년(早年)에 이혼(離婚)할 가망이 크다. 

 

남자(男子)는 친구를 좋아하고 가정에는 관심이 부족(不足)하여 아내에게는 투정(妬情)을 많이 듣지만 자녀에게는 잘해 준다. 

 

아무리 가정에서 자녀에게 잘 대해 주지만 불신(不信)하는 불효자(不孝子)가 나오게 되는데 이는 자녀에게 잘해 준다는 것 보다 배우자(配偶者)에게 잘하는 것이 더욱 좋은데 이는 집안에서 배우자(配偶者)의 말 한마디가 많은 영향이 있기 때문이다.

 

 


목금수(木金水)


강한 성격(性格)에 의리(義理)도 있고 생각하는 것이 탁월(卓越)하며 우수한 지혜(智慧)가 있으며 재물(財物)에 대한 집착력(執着力)이 강하고 손으로 하는 일은 한 번 본 것은 무엇이든지 들어 내는 재주를 타고났으나 조상(祖上)의 음덕(蔭德)이 부족(不足)하여 자기의 이상(理想)을 실현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많다. 

 

이런 오행(五行)을 가진 사람은 항상 마음이 불안하여 안정이 안되며 때로는 정신적(精神的) 질환(疾患)에 걸리기도 하며 자신은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하지만 남들이 볼 적에 가정교육의 기본(基本)이 부족(不足)하다고 여겨지는데 자신의 부족함을 모르고 스스로 잘 났다고 생각하고 자랑하기를 좋아하니 알아주는 사람은 없고 언제나 사람들 사이에서 구설(口舌)이나 중상모략(重傷謀略) 속에서 고생을 하기가 쉽다. 

 

가정교육(家庭敎育)이 있었으나 본인에게는 무용지물(無用之物)이 되며 언제나 타인(他人)을 업신여기는 성격으로 전락(轉落)하여 사람들로부터 오해를 불러온다. 

 

시작은 있는데 뒤가 없으니 흔히 말하기를 용두사미(龍頭蛇尾)라고 말하고 자신의 재주와 능력(能力)을 믿고 언제나 스스로를 과신(過信)하며 기회를 잘 포착하여 큰일을 주선하기도 하지만 항상 결과에는 어려움이 많다. 

 

재물(財物)을 모으는 재주는 있지만 반드시 재물(재물)로 인하여 정신적(精神的)으로 많은 고통이 따르며 자신이 파 놓은 구덩이에 자신이 빠지는 그런 일도 생기기 쉬우며 "믿는 도끼에 발등을 찍힌다"라고 말할 수 있으니 재주를 부릴려고 생각 말고 주어진 일을 꾸준히 밀고 나가는 인내심(忍耐心)이 필요하겠으며 인내심이 없다면 평생 동안 각종 질병이 끊이지 않을 것이며 심하면 정신병원(精神病院)에서 일생(一生)을 마칠 수도 있다. 

 

이러한 오행(五行)의 주인공은 잘하면 크게 되지만 대개는 이웃이나 친구에게 배신을 당하며 남자는 외도(外道)를 즐기는 일이 많으며 여자는 돈을 벌어서 남편에게 내조(內助)를 잘하는 사람이지만 결국에는 남편으로부터 배신(背信)을 
당하고 남편은 다른 여자에게 떠나는 상처만 남게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