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음오행 및 자원 오행 배치 화목목, 화목화, 화목토, 화목금, 화목수

성명학/오행 배치|2019. 10. 30. 21:08

 

 

 

화목목(火木木)


천성(天性)이 고귀(高貴)하고 두뇌(頭腦)는 영민(英敏)하며 언제나 앞장서서 우두머리 같은 지위로 활동(活動)을 할 그릇이며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러움 없는 그런 사람으로써 만인(萬人)을 인도(引導)하며 불타는 정력(精力)이 있으며 언제나 불의(不義)를 보고 참지 못하는 강한 정신력(精神力)이 있다. 

 

조상의 은덕(隱德)으로 매사(每事)에 발전(發展)을 하며 행운(幸運)이 순조로우면 자손(子孫)에게 까지 이름을 남기게 되는데 불타는 정의심(正義心)으로 만인(萬人)으로 하여금 칭송(稱頌)을 듣기도 한다. 

 

사회적(社會的)으로는 활동력(活動力)이 왕성(旺盛)하여 윗사람에게는 헌신적(獻身的)으로 맡은 일을 충실하게 잘하여 신임(信任)과 총애(寵愛)를 받으며 중요한 책임(責任)을 맡아서 큰일을 하게 된다.


가정적(家庭的)으로는 일찍이 부모(父母)의 여덕(餘德)으로 어린 시절을 잘 지내며 부모님과 이웃 사람에게 친절하게 잘 대하여 주위에서 칭송(稱頌)을 많이 듣는다.

 

남자(男子)일 경우에는 여자에게 약한 사람이 많으며 아내가 하는 일에 협조적(協調的)이며 여자(女子)일 경우에는 남자(男子)를 업신여기는 경우가 간혹 있으며 결혼에는 무감각(無感覺)한 여성이 많다. 

 

 

화목화(火木火)


만사(萬事)에 발전(發展)이 순조로우며 높은 지위(地位)에 올라갈 수 있으며 높은 지위에 올라가면 좌우에 나를 보
호해 주는 사람이 많이 따르니 움직이는 곳마다 일 처리가 순조로워 크게 성공한다. 

 

다만 성질이 조급(躁急)하며 의기(意氣)가 침체(沈滯)되며 정신적으로 매사 (每事)가 불안(不安)하여 경거망동(輕擧妄動)하며 남과 잘 다투는 성격이 나오는 수가 있는데 대개는 나이를 많이 먹고 난 노후에 그런 현상이 많이 생긴다. 

 

이러한 오행(五行)을 가진 사람은 인내심(忍耐心)이 부족하기가 쉬우니 언제나 지구력(持久力)과 인내력(忍耐力)을 길러야 한다. 

 

언제나 좌우에 보호해 주는 귀인(貴人)이 있으니 자기가 잘나서 사람이 많이 따른다고 생각하고 안하(眼下) 무인(無人)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다. 

 

사회적(社會的)으로 는 활동(活動)이 왕성(旺盛)한 편이며 윗사람을 공경(恭敬)하고 예의(禮義)를 중시(重視)하며 아랫사람에게는 따뜻한 마음을 베풀어주지만 너무 자신의 능력(能力)(能力)을 과신(過信)하여 때로는 작은 실수(失手)를 범하기도 한다. 

 

가정적(家庭的)인 면에서는 부모(父母)에게 깊은 애정(愛情)을 보이는데 특히 부친(父親)에게 더욱 많은 애정(愛情)을 나타내며 남자(男子)일 경우에 간혹 가다가 삼촌(三寸)에게 양자(養子)를 가는 경우가 있으며 양자(養子)가 아니면 배우자(配偶者)의 인연이 좋고 부부간에 다복(多福)하고 많은 애정(愛情)을 표현(表現)하며 가정적으로 풍부한 삶을 살게 된다.

 

 

화목토(火木土)


하늘 아래에 나무가 서 있으니 천년(千年)가는 나무처럼 강하지만 처음에는 무척 고생을 하다가 중년부터 아주 대길(大吉)해지는데 먼저는 힘이 들지만 결과적으로 뒤에 가서는 성공(成功)한다. 

 

소년(少年) 시절(時節)에 운(運)이 길하고 40대 이후에 운이 흉(凶) 하다면 이 오행(五行)은 발복(發福)에 전혀 도움이 안되지만 반대로 소년(少年)시절에 행운(行運) 좋지 못하고 40대 무렵에 운(運)이 길(吉)하다면 발복(發福)하는데 많은 도움이 있으리라. 

 

이런 오행(五行)을 지니는 사람은 성격이 활발하며 어려운 역경이 있더라도 어려움을 참고 이겨내는 강한 의지력(意志力)이 있으며 사회적(社會的)으로 활동성 강하여 대인관계(對人關係)에서 유대관계(有待關係)가 돈독(敦篤) 하다. 

 

그러나 아랫사람에게는 명령하기를 좋아해서 빈축을 사기도 하는데 이런 사람은 사회 생활을 하면서 항상 아랫사
람에게 신 경을 많이 써야만 좋은데 그렇지 아니하면 언젠가는 아랫사람으로 인하여 곤경에 빠지는 수가 발생한다. 

 

사업(事業) 이나 요직(要職)에 있을 경우에는 아랫사람이 나의 귀중한 정보를 남에게 제공하여 나에게 치명적으로 해를 끼치는 일이 발생 할 수 있다. 

 

가정적으로는 부모가 물려주는 유업은 있으나 유산이 아닌 자신의 능력(能力)로 큰일을 이루어 부(富)와 귀(貴)를 누리게 되며 남자(男子)는 처복(妻福)이 많으며 처의 내조가 좋은 반면에 그 처복을 알지 못하여 짜증을 잘내기도 한다. 

 

대개 이러한 가정에는 남편이 딴 짓 한다거나 가정에 소홀하여 부부의 애정에 금이 가기가 쉬우니 각별히 주의해야 할 것이다. 

 

 

화목금(火木金)


조상(祖上)의 유업(遺業)으로 초년(初年)에는 호의호식(好衣好食)하면서 남 부럽지 않게 잘 살 수 있으나 중년 이후에 갑작스런 일의 실패(失敗)로 인하여 가정은 파탄이 발생하고 부부는 어려움이 발생할 수가 있다.

 

중년이후에 어려운 일이 발생하는데 초년(初年)에는 부모님의 여덕(餘德)으로 잘 살 살다가 속된말로 "다된 밥에 코 빠뜨린다" 라고 하면 알겠지만 항상 일이 순조로울 적에 자신을 돌아 봐야 하며 겸양(謙讓)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자기의 좋은 일을 남에게 자랑 말고 언제나 남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과 자신보다는 이웃을 먼저 생각한다면 발전을 많이 하겠지만 자신의 재주와 능력(能力)을 너무 믿는다면 어려운 일이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 언제나 과신(過信)하지 말고 겸양(謙讓)하는 마음으로 행(行)하면 어려움이 없다. 

 

그러나 대개는 자신을 과신하여 아랫사람의 배신(背信)으로 실패(失敗)하기가 쉬우며 언제나 자신을 돌아보아야 하는데 만약에 남을 업신여기는 성격이 있다면 즉시에 고치는 것이 앞날에 좋은 일이 될 것이다. 

 

중년 이후에 일의 실패(失敗)를 막으려면 겸양(謙讓)하는 마음과 아래 사람에게 인정(人情)을 베풀어야 하며 새로운 일의 시작이나 주변에서 권하는 사업의 확장 등을 할 적에는 조심해야 하는데 만약에 어떠한 일을 시작하려고 한다면 운세(運勢)를 잘 살펴서 하는 것이 좋으며 대부분은 새로운 일을 하지 말아야 한다. 

 

가정적인 면에 있어서는 부모와의 관계는 좋은 편이지만 아내는 너무 똑똑해서 많은 간섭을 하게 되며 아내가 일일이 간섭을 한다 해도 이해를 해야 한다. 

 

그렇지 아니하면 가정에 불화를 조심해야 하며 고부(姑婦)간에 갈등도 만만치 않을 것이지만 남자는 고부(姑婦)간의 갈등(葛藤)하는 속에 절대로 가담해서는 아니된다.

 


화목수(火木水)


매사(每事)에 자신감(自信感)과 능력(能力)(能力)이 있으므로 어떤 일을 추진(推進)할지라도 용기(勇氣)가 있으며 또한 일을 성공적으로 잘 풀어내며 부모(父母)의 여덕(餘德)이 있으나 본인의 능력(能力)로 일가(一家)를 이루어 상당히 성공된 인생을 살게 된다. 

 

성격(性格)은 아래 사람일 적에는 윗사람을 공경하는 경향이 있으며 윗사람이 되면 아랫사람을 업신여기는 경향이 약간 있는데 이런 성격(性格)은 반드시 고쳐야 하며 언제나 예절과 품행이 바르도록 가르처야하는데 어린 시절에 많은 형제
와 자라면 좋은 성격이 형성되었다면 아랫사람을 업신여기는 성격이 없을 것이니 참으로 좋은 사람이 된다. 

 

사회적(社會的)으로는 상사와 친분이 좋아서 크게 출세(出世)를 하며 부(富)와 명예(名譽)를 한 몸에 받을 수 있으며 부(富)와 명예(名譽)를 얻고 나면 아랫사람을 멸시(蔑視)하여 아랫사람이 양심을 품을 수 있으니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가정에서는 부모가 자식에게 짜증을 부릴 수 있으나 이런 오행(五行)을 가진 사람은 부모의 그런 성격을 잘 이해하여 무난하게 넘기므로 가정에는 어려움이 없다. 

 

그러나 자식(子息)에게는 권위(權威)의식으로 대하여 간혹 가다가 충돌이 있으니 부모가 되면 자손(子孫)에게는 사랑으로 대하여 가정 불화를 예방하는 것이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