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음오행 및 자원 오행 배치 화화목, 화화화, 화화토, 화화금, 화화수

성명학/오행 배치|2019. 10. 31. 07:21

 

 

 

화화목(火火木)


머리는 영민(英敏)하여 만인을 영도(嶺導) 할 수 있으며 부모님에게는 효도(孝道)하며 주변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많이 있는데 특히 친구에게 의리(義理)가 있으며 형제간에는 우애(友愛)가 있어서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신용(信用)을 얻는다. 

 

마음이 고요하고 생각하는 일들이 이치에 맞으며 많은사람들 로부터 칭송(稱頌)을 듣게 되며 국가 공무원(公務員)으로 진출한다면 크게 성공 하게 된다. 

 

사업(事業)을 해도 성공(成功)이 쉬우니 매사에 자신감이 강하게 되며 반면에 친구나 형제를 도와주다가 어려움이 생길 수가 있으니 시기와 때를 잘 알아서 해야 한다. 

 

음양이 잘 배합되고 원형이정(元亨利貞)이 좋으면 이러한 오행(五行)을 가지는 사람은 부(富)와 귀(貴)를 가지며 한 평생 안과 태평(安過 平生)할 것이다. 

 

사회적으로는 신용이 필수 조건이며 신용만 잘 지키면 크게 이루며 신용 하나로 동업자를 만나서 성공한다. 

 

그러나 단점으로는 자기보다 좋은 사람을 보면 시기심이 일어나 구설을 만들 소지가 있으니 잘 된 사람에게도 칭송과 의리를 지켜야 한다.

 


화화화(火火火)


꽃은 아름다운데 향기가 없으니 벌 나비가 찾지 아니하고 꽃이 만발한 동산에 장대비가 내리니 향기도 못 내보고 시들어 버리는 형국이며 재주는 있지만 때를 잘못 만나 알아주는 사람 없으니 마음은 서럽고 고독하기가 한량없다. 

 

부귀(富貴)는 한 낮의 꿈에 불과하고 영화(榮華)라는 것도 그림의 떡에 불과한데 이런 오행(五行)을 가진 사람은 성격이 급하고 생각이 경솔하여무슨 일을 추진해도 시작은 있으나 결과가 약하고 의지력(意志力)과 인내심(忍耐心)이 약하며 만사(萬事)를 추진해도 실패(失敗)가 많이 따른다. 

 

초년에는 약간의 고생을 하지만 초년 고생은 사서도 하라는 옛말이 있듯이 결국에는 성공하여 금의환향(錦衣還鄕)할 날이 있는데 이는 인내심(忍耐心)과 의지력(意志力)이 강해야 가능한데 소년기부터 운동을 많이 하여 지구력을 길러 둔다면 중년 무렵부터는 성공이 순조롭다. 

 

단 성공 발전이 일시적일 수가 많은데 조금 성공했다 하여서 무리하게 확장을 하면 실패(失敗)할 수가 있으니 그냥 되는대로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어떤 경우에는 도박(賭博)으로 재산을 탕진(蕩盡)하는 사람도 눈에 많이 띈다.

 

사회적(社會的)으로는 활동적이며 교우 관계는 아주 좋아서 윗사람이나 아래 사람이나 두루두루 친해서 많은 도움을 받는다. 초년에 고생을 하면서 터득하는 것이 사람과 사귀는 방법이다. 

 

사람과 잘 친해지며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크게 성공할 수 있지만 그러나 성격이 조급하고 인내심이 부족하여 엉뚱한 일이 발생하면 제대로 수습을 못하여 곤란한 일을 격을 수 있으니 매사에 무리한 욕심을 버려야 하는데 욕심이 불러오는 화근(禍根)에는 약도 없고 쓰라린 고통만이 남는다.

 


화화토(火火土)


강(江)과 산(山)을 다 덮어도 될 만큼 그릇이 크고 생각하는 것이 신중(愼重)하고 주변 사람들과 친분을 잘 유지하여 크게 성공할 수 있으며 부모님에게는 효도하고 친구에게는 이리를 지키려고 노력하는 사람이다. 

 

자신의 생각이 언제나 "맞다" 하는 생각만 버린다면 아주 좋은데 조금 이기심이 강한 것이 흠이긴 하지만 그래도 자신은 어려움을 모르고 아주 잘살아 갈 수가 있다. 

 

언제나 생각하기를 화합이 으뜸이라고 생각은 하지만 언제나 결과적으로는 자신의 결론에서만 맴돌고 타인(他人)이 어떠한 의견(意見)을 제시하면 잘 굽히지 않아서 궁지에 몰리는 일이 간혹 있지만 매사(每事)에 타인(他人)의 의견(意見)을 중시(重視)하면 모든 일이 순조로우며 순풍(順風)에 돗을 단 배처럼 매사(每事)에 크게 성공(成功)할 수가 있다. 

 

사회적(社會的)인 활동(活動)은 매우 활발(活潑)하고 언어(言語)가 유창(流暢)하여 뭇 사람들로부터 아주 좋은 호감(好感)을 얻게 되며 언어(言語)가 부드러우니 윗사람에게 신임(信任)을 얻게 되며 아래 사람에게는 자상(仔詳)하고 다정(多情)하게 대하여 신뢰(信賴)를 얻게 된다. 

 

언제나 대인관계(對人關係)에서 호감(好感)으로 성공(成功)의 기반(基盤)을 다지며 언변(言辯)이 능하기 때문에 어디를 가더라도 사람이 많이 따르고 주변(周邊)에 기인(奇人)이 많다. 

 

가정(家庭)에 있어서는 본인은 부모에게 효도(孝道)를 하지만 아내와 자녀(子女)에게는 자신의 생각을 강요(强要)하여 자식으로부터 원망(怨望)을 들을 수가 간혹 있다. 

 

항상 부모의 뜻으로 자녀(子女)가 되는 것은 아니니 경우에 따라서는 부모로써 의견(意見)만 제시하는 것이 좋을 때가 많은데 그 중에서 특히 자녀(子女)가 어려움이 있을 적에 부모의 의견을 말하면 아주 좋은 결과를 나타낼 것이다.

 

 

화화금(火火金)


일시적인 발전이 있으나 마음속에 항상 불안하여 갈등이 많으며 육체적(肉體的)으로 는 피로가 쌓이고 만사(萬事)에 고생을 하지만 대가가 없으니 수심(愁心)이 가득하다. 

 

"머리는 있지만 꼬리가 없다"는 말이 있는데 이런 경우를 두고 하는 말인데 성격은 불같이 충동적이며 명랑하고 활발해서 사회적으로는 활동을 잘하지만 활동을 하는 것은 임시적인 방법에 불과하다. 

 

자기 자신을 과신(過信)하는 사람이 있는데 지나친 허세(虛勢)를 부리면서 여자(女子)를 좋아해서 패가망신(敗家亡身)하는 사람도 있으며 형상(形狀)은 있는데 항상 결과가 미흡하여 배우자(配偶者)나 가족들로부터 원망을 듣는다. 

 

사회적(社會的)으로는 사람들과 유대 관계가 양호한 편이며 다방면(多方面)에 상식이 풍부하여 어떤 대화라도 통할 수 있어서 사람들이 좋아하지만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은 중심이 없다고 생각하는 일이 많다. 

 

세상을 둥글게 바라보는 눈이 있는 사람은 그래도 많은 성공을 하지만 반대로 성격수양(性格修養)이 안되고 모가난 사람은 타인과 의견(意見)의 차이가 있으면 성격이 폭발하여 물불을 가리지 않는다.

 

때로는 중요한 일을 거의 마무리 단계에서 결정적인 실수로 인하여 타인(他人)에게 마음의 상처를 입혀서 일을 그르치는 것이 큰 단점(短點)이 되는데 언제나 다른 사람에게 마음의 상처를 입히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겨우 먹고 살 만한데 앙심을 먹은 사람에게 복수를 당하면 패가망신(敗家亡身)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가정적(家庭的)으로 는 가문(家門)의 명예를 상당히 중하게 생각하며 부모에게 효도를 하며 좋은 배우자(配偶者)를 맞이하지만 약간의 어려움이 있는데 가사문제를 이해 못하는 배우자(配偶者)와 마찰이 잦으면 이별(離別)하기가 쉽다.

 

 

화화수(火火水)


시작은 평화스럽고 좋아 보이지만 결과적으로는 파란이 많아서 매사(每事)에 어려움이 많으며 무슨일을 시작할 적에는 아주 순조로워 보이지만 그 일이 바로 함정(陷穽)과도 같아서 어려움에 봉착(逢着)하게 된다. 

 

즉 발전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발전이 아니라 패가망신(敗家亡身)하는 지름길이며 일시적인 성공에 기뻐 할 수 있으나 불의(不意)의 재난(災難)으로 손 쓸 겨를도 없이 어려움이 닥친다. 

 

대개는 친구의 꼬임에 넘어가서 실패(失敗)하고 타향에서 유랑(流浪)하거나 심장 계통의 질병이나 머리의 질병으로 병원에서 일생을 보내는 경우가 많으니 질병에 주의하고 단순한 일생을 살아가는 것이 좋다.


실패(失敗)를 안 하려면 남의 말을 믿지 말고 스스로 결정(決定)하고 추진(推進)하면 잘 되는 경우가 있으니 친구 말을 듣지 말고 친구의 말을 따르다가 실패(失敗)하면 부부(夫婦)간에 이별(離別)이나 별거(別居)를 하는 일이 있을 것이다. 

 

사회적으로는 너그럽지 못하고 옹졸하다는 평을 듣기가 쉬우 며 직업(職業)은 공직자(公職者)가 좋은데 그 중에서도 형사나 군인으로 진출하면 성공을 하며 감사원 등도 좋은 직업이 될 수 있다. 

 

가정적으로는 부모의 여덕이 없어서 자수성가를 하는데 중년에 부모와 크게 충돌이 일어가 부부에게도 나쁜 영향이 생길 수 있으니 이는 배우자(配偶者)가 총명하지만 고부간(姑婦間)에는 서로 원망하는 마음이 있으니 미리 조심하면 막을 수가 있다. 

 

여자가 이런 오행을 가지면 남편이 두 여자(女子)사이에서 고생을 하게 되니 그리 좋은 이름의 오행(五行)은 아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