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음오행 및 자원 오행 배치 화금목, 화금화, 화금토, 화금금, 화금수

성명학/오행 배치|2019. 11. 3. 10:26

 

 

 

화금목(火金木)


성격(性格)은 민감(敏感)하고 각은 많이 해 보지만 이루는 일이 별로 없고 어려움만 발생(發生)하니 세상(世上)에 믿을 사람 하나 없게 되니 말년(末年)이 쓸쓸하고 처량(凄凉)하기가 쉽고 자신(自身)의 신세(身世)를 원망(怨望)하며 세상을 한탄(恨歎)하기도 한다.

 

천지(天地)가 불합(不合)하고 인정(認定)이 없으니 주위에서 손가락을 받기가 쉽고 객지(客地)에서 유랑(流浪)하며 안정(安定)이 되는가 싶은데 갑자기 닥치는 재앙(災殃)으로 천지(天地)가 암담(暗澹) 하고 희망(希望)이 없어지며 일가(一家)와 재물은 사방에 분산하니 의지할 곳이 없게 된다.

 

사회적으로는 기초가 불안하여 큰일을 할 수가 없으며 겨우 안정하여 살아가지만 인덕이 없으니 만사(萬事)가 불안(不安)하고 갑자기 닥치는 재앙(災殃)에 도와주는 사람이 없으니 타향살이가 서러운데 외로움마저 닥치니 의지할 피난처가 급하다.

 

그러나 욕심 없이 맏은일에 충실하면 민생고 문제로 고민할 일은 없으니 욕심 없이 하는 일에 충실하고 분수를 안다면 사회생활에서 실패(失敗)는 없으리라.

 

가정적으로는  부부간에 인연이 박하고 배우자(配偶者) 복이 없으니 때로는 외도(外道)까지 하게 되니 부부간에 이별 수가 눈앞에 있으며 후손은 머리가 좋지만 부모의 가정불화로 바르게 성장하지 못하고 어두운 사람이 되기가 쉬우니 노년 (老年)에 자녀문제(子女問題)로 걱정을 하지 말고 미리 알아서 자녀 교육에 힘쓴다면 노년의 근심이 한 가지는 줄어 들 것이다.

 

 

 

화금화(火金火)

 


성격(性格)이 급(急)하고 용맹(勇猛)하며 상하(上下)를 무시(無視)하며 하늘과 땅아래에 자신(自身)이 왕(王)처럼 군림(君臨)하니 인정(認定)해주는 사람은 없고 피하는 사람뿐이다.

 

세상(世上)을 원망(怨 望)하지만 결과(結果)적으로 자업자득(自業自得)이라는 것을 모르고  있으니 "누구를 원망(怨望)할까" 하늘을 원망해도 땅을 원망(怨望)해도 자신(自身)에게 돌아오는 것은 시련뿐이다.

 

세상 살기가 어려우니 자포자기(自暴自棄)하여 세상(世上)만 원망(怨望)하지만 자신만 곤란을 격게되고 마음에 원한(怨 恨)만 가득하여 얼굴에 미소는 사라지고 수심만 쌓이게 된다.

 

사회적으로는 대인관계(對人關係)도 안되고 자기(自己)가 최고라는 생각만 가득하니 알아주는사람도 없고 생각하는 것은 극단(極端)을 달리니 경우에 따라서는 사회(社會)에서 빈축만 사게 되니 남들과 같이 산다는 것이 참으로 어렵다.

 

이런 성격의  사람은 정신(精神)수련(修練)하는  승려(僧侶)가 되거나 정신계(精神界)에 투신(投身)하여 구도자(求道者)가 되는 것이 좋으며 잃어버리는 것은 순간이고 구하는 것은 구하기 어렵다.

 

가정적으로는 부모(父母)에게 불효(不孝)하며 언제나  근심(槿尋)과 걱정만 남기고 흔히 정신병자(精神病者)처럼  행동(行動)하기가 쉬우며 심한 경우에는 정신과(精神科) 질환(疾患)으로 입원하는 경우도 있게 된다.

 

가정을 가지고 산다면 안정(安定)이 늦고 혼자 살아간다면 안정은 빠르니 결혼을 늦게 하는 것도  한 가지 예방하는 방법이다.

 

자식(子息)이 있다면 자식에 대한 생각이 엉뚱하니 가정을 영위 할 수가 없으며 자녀(子女)가 먹는 밥도 부모가 빼앗아 먹으려고 기회만 보고 있으니 어찌 부모(父母)라고 할 수가 있을까.

 

 


화금토(火金土)


성격(性格)이 강(强)하고  인내심(忍耐心)이 강하여 어떠한 어려움이 있어도 참고 노력하는 강인(强 忍)한 정신(精神)의 소유자가 될 것이며  초년(初年)과 중년(中年)초에 어려움이 있으나 불굴(不屈)(不 屈)의  정신(精神)으로  인내(忍耐)와  노력(勞力)으로 많은 발전(發展)을 한다.

 

사회생활(社會生活)에서 처음에는 약간의 처세술(處世術)이 부족(不足)하여 사람들 약간의 어려움이 있으나 나이가 중년(中年)으로 들면서 세상살이에 눈을 떠서 잘 처리하게 된다.

 

본인의 생각으로는 의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타인에게 너무 강요하여 사람이 피하는 일이 잦으니 어찌 발전이 있으랴, 그러나 스스로 권위  의식을 버리고 타협(妥協)을 하게  되니 많은 발전을 하게 된다.

 

언제든지 명예와 의리 때문에 일생을 망칠 수도 있으니 경우에 따라서는 타협(妥協)을 잘 해야 더욱  많은 발전이 있을 것이지만 명예보다도  의리보다도 현실을 직시하는  안목(眼目)이 필요할 것이다.

 

가정적으로는 조상의 유업은 있으나 엄한 가정에서 자라니 가정이란 울타리가 본인에게는  짜증스럽게 생각하기가 쉬우며 대부분은 장성(長成)하 여 고향을 떠나서 사는 사람이 성공을 크게 하며 금의환향(錦衣還鄕)하게 된다.

 

언제나 부모를 원망하면서 소년기(少年期)를 보내지만 결혼을 하면 성실하고 배우자(配偶者)를 만나서 가정을 이룰 수가 있으니 소년기보다 중년이후(中年以後)가 좋은데 결혼하고 부터 더욱 좋은 일이 일어난다.

 

언제라도 배우자(配偶者)의 의견을 존중해야 실패(失敗)가 없으며 때로는 관재(官災)로 인하여 고통을 받기도 하지만 귀인의  도움으로 구사일생(九死一生)하여  잘 살아갈 수가 있으니 하루하루를 충실히 노력(勞 力)하면 말년에는 행복하리라.

 

 

 

화금금(火金金)


성격이 강하고 남과 타협(妥協)을 모르는 불굴(不屈)의 정신력이 있다고 하겠다.

선대(先代)의 유업을 무시하고 능력(能力)에 자신을 가지면서 조상의 유업(遺業)이나 유산(遺産)이 있으나 의지(意志)를 안하고 자신의 능력(能力)로 살기를 좋아한다.

 

스스로 생각하여 타향(他鄕)에 살기를 원하니 때로는 어려움이 있고 고통도 있지만 불굴(不屈)의 투지(鬪志)로 상당한 성공을 이루게 되는데 윗사람을 무시하는 경향이 강하며 아랫사람에게도 자신의 재주를 과신한다.

 

사회적으로는 상사를 불신을 하고 후배로부터는 존경(尊敬)을 받으려고 생각하는데 내가 베풀지 아니하고 어찌 존경(尊敬)을 받으려고 하는가, 친구를 좋아하며 친구 없이는 죽는 것처럼 생각하니 한편으로는 불쌍하기도 하지만 결국에는 친 구로 인하여 일어나고 친구로 인하여 실패(失敗)를 하게 된다.

 

친구에게 언제라도 배신(背信)을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으며 동업(同業)을 하게 되면 실패(失敗)가 쉬우며  동업(同業)보다 늦게 성공하여도 혼자서 작은 일에 만족하는 것이 길하고 가급적이면 동업(同業)은 피하는 것이 좋다.

 

가정적으로는 불신하는 불효자(不孝子)가 되기 쉬우며 부모나 배우자(配偶者)보다 친구를 좋아하니 자신의 가정에 언제나 친구가 많다.

 

이런 사람은  의협(義俠) 남아(男兒)적인 기질이 있어서 크게 출세하여 세상을 호령하겠지만 지금 시대(時代)에 어울리지 아니하고 아내에게 어려움만 주고 자식(子息)에게 고통만 주게 되니 가족이 불쌍하다.

 

이런 오행 (五行)의 사람은 군인(軍人)이나 경찰(警察)이 된다면 성공이 빠르다.

 

 


화금수(火金水)


정신이 불안(不安)하여 매사(每事)쫓기는 마음으로 살게 되니 의지마저 약하다. 조상(祖上)에게 불효 (不孝)하고 은인(恩人)에게 불충하니 세상(世上)에서 인정(認定)하는 사람이 없다. 

 

자신의 능력(能力) (能力)을 과신(過信)하며 윗사람을 모함(謀陷)하니 정작 자신에게 어려운 일이 도래(到來)하여도 해결 할 길이 없어서  방황(彷徨)하기가 쉬우니  주의해야 하며 무슨 일을 하더라도 시작은 그럴 듯 하지만 아무런 결과가 없고 인정(認 定)을 못 받으니 성공은 너무나 먼 일이다.

 

사회적으로는 자신의 능력(能力)에  사회를 맞추려는 마음이니 아무도 인정해  주는 사람은 없고 스스로 자수성가(自手成家) 해야 하는데 남에게 자신은 능력(能力)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인정해주는 사람이 없게 되니 세상을 원망(怨望)하는 마음으로 자기의 일을 추진(推進)하니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

 

일을 시작하면 물불을 가리지 아니하고 저돌적(猪突的)으로 나가는 힘이 있으니 상당하게 성공하는 듯 하지만 자신의 재주에 스스로 발등을 찍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며 계획(計劃)하고 추진(推進)하던 일이 하루 아침에 물거품이 되기가 쉽다.

 

가정적으로는 다정(多情)하고 자녀(子女)에 대해서 애틋한 사랑을 가지고 자녀교육(子女敎育)에 힘쓰고 완고한 부모로써 훌륭한 자녀를 두게 되니 자녀가 장성하면 인생살이가 순풍에 돛단 듯이 잘 풀리게 되니 자신의 능력(能力)보다 자녀(子女)나 배우자(配偶者)의 능력(能 力)을 키우면 일생이 편안(便安)하다.

 

언제나 굴절(屈折)된 생각을 많이 하는 특성이 있으니 마음공부를 하여 겸양(謙讓)하고 수양(修養)하면 의외로 크게 성공하여 자립 대성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