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음오행 및 자원 오행 배치 화수목, 화수화, 화수토, 화수금, 화수수

성명학/오행 배치|2019. 11. 7. 07:18

 

 

물과 불은 서로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

 

화수목(火水木)


기본적인 성격(性格)은 지혜(智慧)가 있으며 재물에 대한 집착력(執着力)이 강하며  손으로 하는  일 에는 상당한 재능(才能)이 있으나 조상의 음덕(陰德)이 부족하며 자기의 이상(理想)을 실현(實現)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많이 따른다.

 

가정교육이 있었으나  본인에게는 무용지물(無用之物)이 되며 언제나 남을 업신여기는 성격으로 전락(轉落)하여 사람들로부터 오해를 불러오게 되니 이러한 오행(五行)을  가지면 마음이 항상 불안(不安)하여 안정을 못하여 때로는 정신적(精神的) 질환에 걸리기도 한다.

 

자신은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하지만 사람의 기본이 부족하고 스스로 잘난 것을 자랑하기를 좋아하니 언제나 사람 사이에서 구설이나 중상모략(重傷謀略)에 싸여서 고생을 하기가 쉽고 기반(基盤)을 다지지만 자멸(自滅)하는 경우가 많다.

 

사회적으로는 상하(上下)의 질서(秩序)를 저 버리고 언제나 자신의 마음대 로 일을 처리하여 사회적인 비난(非難)을 사기도 하지만 일찍이 사회생활(社會生活)에서 성공(成功) 하는 듯 하지만 수년이 지나면 곧 실패(失敗)하여 생활이 곤고하며 수하(手下)의 사람으로부터 배신(背 信)을 당한다.  

 

가정적으로는 어려움이 많으며 부부간(夫婦間)에는 졸지(猝地)에 이별(離別)하여 홀로 독수공방(獨守空房)하기가 쉬우니 한 평생 고생(苦生)이 많을 것이다.

 

자식의 운세(運勢)에는 많은 도움이 따르니 자녀의 앞날에 크게 출세(出世)하는 자녀(子女)가 나온다.

 


화수화(火水火)

지혜(智慧)는  출중(出衆)하지만 인덕(人德)이 부족(不足)하며 마음이 평온(平穩)하지 못하고 수심(愁心)이 많게 되며 언제나 가슴에 질환이 끊이지 아니하며 고향(故鄕)과 선친(先親)의 인연(因緣)이 약하여 대업(大業)을 이루기 힘 들고 나는 세상(世上)을 돕지만 세상(世上)이 나를 돕지 아니하니 슬픔이 자라서 마음의 질병이 되니 누구를 원망할까.

 

설상가상(雪上加霜)으로 자립(自立)의 길을 닦아 놓았으나 정신과 신체가 따르지 아니하여 일신(一身)에 고통만 늘어나고 정신적(精神的) 갈등(葛藤)이 심하며 때로는 바람처럼 때로는 물처럼 살고 싶지만 그것도 마음대로 되지 못하고 종래(從來)에는 정신불안(精神不安)하여 타향객지(他鄕客地)에서 철새가 되기도 한다.

 

대인관계(對人關係)에서는 약한 자신이 강자에게 도전(挑戰)하는 형상(形狀)이니 말로 표현(表現) 한다면 달걀로 바위를 치는 모양이 되며 추풍(秋風)에 떨어지는 나뭇잎처럼 갈곳도 없으며 떠돌기가 쉽게 되고 애석(哀惜)하게 언제나 남의 일에 이래라 저래라 하는 시비(是非)를 좋아한다.

 

자신의 일이 실패(失敗)하면 남의 탓으로 돌리려는 마음이 많으며 결국에는 좋지 못한 성격이니 신임(信任)을 얻지 못하고 결국에는 돈과 재물(財 物)속아서 갈등(葛藤)하다가 일생을 마칠 수가 있다.

 

그러나 만약에 오행(五行)이 이러하면 돈을 많이 벌 수는 있으니 사회사업(社會事業)에서 열심히 봉사하면 의외로 잘 풀리는 경우도 있다. 직업적으로는 오행(五行)로 금(金)에 속하는 직업(職業)이라면 육신(肉身)은 고달프지만 생계(生計)는 걱정이 없으리라.

 

가정적으로는 매사(每事)에 어려움이 많으며 배우자(配偶者)의 인연(因緣)이 없으니 가정(家 庭)이 있어도 없는 것이나 다를 바가 없으며 자녀(子女)들의 운세(運勢)도 불길(不吉)하며 자녀에게 항상 법적문제(法的問題)로 말썽이 많으니 언제나 마음 편할 날이 없고 집안 식구 중에 갑작스런 사고로 인하여 불구자(不具者)가 발생(發生)하기도 한다.

 


화수토(火水土)


성격(性格)은 명랑(明朗)하고 지혜는 있는데 타인(他人)과 화합(和合)이 안되는 성격으로 자신(自身)은 정당(正當)하고 올바르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이기적(利己的)인 성품(性品)으로 친한 사람이 없어지고 불신(不信)하는 마음만 점점 강해지며 알아주는 사람이 없으니 점점 폭력적(暴力的)으로 되어 가기가 쉽다.

 

본인의 운세(運勢)보다는 부모의 운세를 흉하게 하는 암시(暗示)가 강하며 부모가 천신만고(千辛萬苦)의 노력(努力)을 다하여 겨우 안정(安定)을 찾지만 부모(父母)중에  한사람이 갑작스런 질병으로 사망하기가 쉬우며 만일에 부모에게 이상이 없으면 본인이 중년 무렵에 불구(不 具)나 정신적(精神的) 갈등(葛藤)이 심하다.

 

이런 오행(五行)의  이름을 가지면 본인에게도 흉하지만 부모님의 운세에도 나쁘게 작용(作用)하니 조심해야 하며 심한 경우에는 신병(神病)이나 육신(肉身) 의 절단(切斷)등 각종질병(各種疾病)으로 고생(苦生)을 할 수가 있으며 매사(每事)에 초조(焦燥)하게 되며 무슨 일을 당하던지 잘 놀란다.

 

특히 여자의 이름이 이러하면 자궁계(子宮界)의 질환(疾患)으로 고생(苦生)을 하기가 쉬우며 여자의 이름으로는 최고(最高)로 흉한 오행(五行)이다.

 

사회적으로는 재물(財物)에 대한 집착력(執着力)이 아주 강하며 남자(男子)는 이성(異姓)에 대한 집착력(執着力)도 아주 강하여 때로는 물의(物議)를 일으키기도 하며  여자는 금전적인 운세는 좋은 편으로 재물복(財物福)이 있지만 복(福)이 있는 반면에 남편 복이 약하고 남자는 아내의 기세(氣勢)에 눌려서 하는 일에 실패(失敗)가 많이 따른다.

 

결국에는 여자가 벌어서 남편에게 도움을 주는 형상(形狀)이니 이런 여자를 아내로 맞이하는 남자는 아내가 하는 일에 외조(外助)를 잘해야 한다.

 

가정적으로는 의기가 약하여 매사에 짜증 을 많이 부리며 안정적이지 못하여 언제나 불안(不安)한 마음이 있으며 부부간(夫婦間)에 화합(和合)이 안되지만 그래도 맺은 인연(因緣)이고 자녀(子女)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살게 되니 불행하다.

 

 

화수금(火水金)


지혜(智慧)와 덕망(德望)을 겸비(兼備)하겠지만 초년(初年)에 큰 고비(苦悲)를 넘기지 아니한다면 병약(病弱)하고 중년(中年) 무렵에 단명(短命)하거나 큰 실패(失敗)로 가세(家勢)가 기울기가 쉽다.

 

정신적(精神的)으로 재물(財物)에 대한 집착(執着)이 강한 것이 흠인데 집착(執着)을 버린다면 의외로 성공을 하기도 하는데 대부분은 본인보다는 부모에게는 좋은 오행(五行)인데 이러한 오행(五行)을 자녀의 이름으로 가지면 그의 부모는 하는 일이 순조롭게 잘 풀리며  재물(財物)과 명예(名譽)를 얻지만 건강(健康)에는 좋지 못하다.

 

본인은 초년(初年)에는 부모(父母)의 유업(遺業)으로 행복(幸福)하지만 만약에 부모의 유업(遺業)을 버리고 다른 일을 행하면 실패(失敗)가 많으며 만약에 이러한 이름을 소유한 사람은 지금 하는 일이 어렵다고 새로운 직업(職業)을 원할 적에 부모님의 길을 따라 간다면 일이 쉽게 풀리기도 한다.  

 

직업(職業)으로는 부모의  직업(職業)이 적당(的當)하며 두번째로 좋은 직업은 선생님이 좋은 직업이 될 것이지만 활동성(活動性)이 요구되는 새로운 직업을 선택(選擇) 한다면 처음에는 어렵다가 뒤에는 길해진다.

 

대부분 어릴 적에 신체(身體)가 약한 경우가 많은데 만약에 약한 편에 속할 경우에는 어릴 적에 운동(運動)을 하거나 여행(旅行)을 많이 한다면 성격이 원만(圓 滿)해지므로 이러한 오행(五行)의 사람에게는 아주 좋은 처방(處方)이다.

 

가정적(家庭的)으로는 기운 (氣運)이 약하므로 가정(家庭)에 화기(和氣)가 올 수 있도록 언제나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生活)에 힘쓰는 것이  좋은데 가정을 소흘하게 생각한다면 아무리 크게 이룬다 해도 결국에는 고통이 많다.

 

남자(男子)는 두 여자(女子)를 거느리는 일이 있으며 심하면 집을 떠나려는 욕망(慾望)이 심하여서 아내를 폭행(暴行)하는 사람이 있으며 여자(女子)는 두 남자(男子)를 그리워하는 경향(傾向)이 생긴다.

 

배우자(配偶者)에 대하여 불평불만(不平不滿)이 심하고 남편보다는 외부(外部)의 남자와 놀기를 좋아하는 경우가 있으며 만일에  이런 일이 있다면 가정(家庭)은 파손(破損)되고 육체(肉體)도 손상(損 傷) 될 것이다.

 

여자는 아들 복이 약하므로 마음을 언제나 가정(家庭)에 둘 것이며 사치(奢侈)를 즐기거나 남편이 반대(反對)하는 일을 한다면 더욱 어려워지므로 언제나 가족의  건강과 가정(家庭)의 행복(幸福)만 생각한다면 잘 살수가 있다.

 


화수수(火水水)


초년(初年)에 일시적(一時的)으로 발전할 수가 있으나 행복을 오래동안 지속 못하고 중년에 실패(失 敗)수가 있으니 육친간(肉親間)에 화합(和合)하고 친구와 동료간(同僚間)에도 믿음과  우애(友愛)로 화평(和平)에 힘써야 한다.

 

가정에 닥치는 불행(不幸)을 막으려면 믿음과 우애가 절실하리니 언제나 우애가 중요하며 만일에 때늦게 정신을 차리고 후회한들 아무 소용이 없으니 미리 미리 사랑에 힘쓰고 이웃의 사랑에 힘써라.

 

그렇다고 여자는 남자에게 남자는 여자에게 사랑하라는 말이 아니라 우애적(友 愛的)인 사랑이다.

 

사회생활(社會生活)에서 일시적인 발전(發展)을 할 때에 외도(外道)를 하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한 번의 외도가 가정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므로 삼가해야 한다.

 

일시적인 충동에 흔들리지 말고 자신의 분수만 지키고 살아간다면 사회생활(社會生活)은 안정(安定)이 된다.

 

그러나 남 부러울 것이 없다고 하여 경거망동(輕擧妄動)한다거나 가정(家庭)보다 친구를 더 좋아해서 가정을 소흘하게 했다면 본인(本人)이 어려울 때에는 가정(家庭)에서는 아무런 도움이 없게 되며 언제나 어려울 때를 염두에 두고 가정적(家庭的)으로 힘써야 한다.

 

만일에 집안  식구(食口)들의 마음이 이리저리 분산(分散)되고 난다면 인생이 허무(虛無)하여 졸지에 닥치는 신병(神病)의 질병으로 근심(根尋)이 심하게 되고 말년(末年)에 한탄(恨歎)하기가 쉬우니 말년(末年)을  생각하여 우애(友愛)와 사랑에 힘써야 한다.

 

여자가 이러한 오행(五行)을 가지고 있으면 대개는 직업(職業)을 가지고 사회에서 활동을 하는 것이 보통인데 활동을 하더라도 마음은 언제나 가정(家庭)과 부부(夫婦)를 생각해야 한다.

 

남자가 이러한 오행(五行)을 가지면 돈을  번다고 하면서 딴짓하다가는 아내마저도 외도(外道) 하기가 쉬우니  절대로 딴짓 말고 가정(家庭)에 충실해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