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음오행 및 자원 오행 배치 금목목, 금목화, 금목토, 금목금, 금목수

성명학/오행 배치|2019. 12. 6. 06:32

 

 

 

금목목(金木木)


성격이 냉정(冷情)하고 남보다 앞서려는 마음이 많으며 욕심이 심하고 타협(妥協)을 모르는 불굴(不屈)의 정신력(精神力)이 있지만 스스로 일을 하거나 혼자서 일을 추진(推進)하는 힘은 약하다. 


선대(先代)의 유업(遺業)은 있으나 부모에게 불효(不孝)하는 경향(傾向)이 있으므로 부모의 마음으로는 본인을 믿어 주지 아니하고 본인보다 형제간(兄弟間)을 더 믿게 되므로 유업(遺業)을 물려주지 않는다. 

 

조상의 유업이나 유산이 있으나 자신에게는 아무런 도움이 없다고 스스로 생각하여 타향에 살기를 원하니 때로는 어려움과 고통이 있지만 불굴(不屈)(不屈)의 투지(鬪志)로 상당히 성공을 이룬다. 

 

그러나 윗사람을 무시(無視)하는 성격이 강하며 아랫사람에게도 자신의 재주를 과신(過信)하는 성격을 타고났으니 누구를 믿지 아니하고 자신의 능력(能力)로 자신의 일을 추진하게 되는데 일시적인 발전은 있지만 결국에는 일을 실패(失敗)하여 쓸쓸한 말년(末年)을 맞이하기 쉽다.

 

자신의 능력(能力)보다는 사람들과 친하게 지내는 것이 좋은데 사람 사귀는 일을 성실(誠實)하게 하는 것이 좋다. 

 

친구를 좋아하는 경향이 있으며 친구가 없다는 것은 죽은 것이나 다름없다고 생각하는데 결국에는 친구로 인하여 성공(成功)하고 친구로 인하여 실패(失敗)하니 자업자득(自業自得)이 되기가 쉬우니 언제라도 친한 친구로부터 배신(背信)을 당할 수가 있으니 주의해야 하는데 동업(同業)을 하게 되면 언제라도 실패(失敗)하니 절대 피하는 것이 좋다. 

 

가정적으로 부부가 화합하지 못하고 항상 가정 내에 불화(不和)가 많으며 불신(不信)하는 불효자(不孝子)를 두기가 쉽다. 친구를 좋아하고 배우자(配偶者)보다 친구를 좋아하는 성격을 고치지 못한다면 가정(家庭)에는 친구들만 있게 되고 배우자(配偶者)는 갈 곳이 없게 되니 언제나 배우자(配偶者)를 우선으로 생각해야만 가정에 행복이 올 수가 있으니 깊이 생각하라. 

 

남녀(男女)를 막론하고 이런 오행(五行)의 사람은 군인(軍人)이나 경찰관(警察官)으로 진출(進出)한다면 남보다 성공
이 빠르다.

 


금목화(金木火)


타인(他人)과 화합(和合)을 못하고 항상 불신(不信)과 불만(不滿)이 많으며 조상(祖上)에게 불효(不孝)하고 은인(恩人)에게 불충(不忠)하니 세상(世上)에 인정(認定)하는 사람이 적다. 

 

자신은 능력(能力) 있으나 과신(過信)하는 경향(傾向)이 강하여 윗사람을 모함(謀陷)하고 자신에게 어려운 일이 도래(到
來)하여 도 해결할 길이 없어서 방황(彷徨)하게 된다. 

 

무슨 일을 하더라도 시작은 그럴 듯 하지만 아무런 결과가 없고 인정(認定)해주는 사람이 없게 되는데 만약에 성공(成功)하고 싶다면 인내심(忍耐心)과 지구력(持久力)을 길러야 하는데 어린 시절부터 인내심(忍耐心)을 길렀다면 성공하여 금의환향(錦衣還鄕)할 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아니하면 타향(他鄕)에서 전전긍긍(戰戰兢兢)하며 일생을 허무(虛無)하게 
보내기가 쉽다. 

 

사회적으로 자신(自身)의 능력(能力)에 사회를 맞추려는 마음이니 아무도 인정(認定)해 주는 사람이 없고 스스로 자수성가(自手成家)해야 하는데 자신은 능력(能力)이 있다고 믿으며 자랑을 하지만 인정해 주는 사람이 없으니 세상을 원망(怨望)하며 자기의 일을 추진해 본다. 

 

본인의 생각만 정당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으니 이기심(利己心)이 상당히 강한 편이며 그런 이기심(利己心) 때
문에 결국에 기회가 오는 것도 파악 못하고 실패(失敗)하게 되는데 자신의 재주를 믿지 말고 조언(助言)을 해주는 귀인(貴人)의 말을 듣고 처세(處世)를 잘 한다면 성공도 가능하다. 

 

본인의 판단(判斷) 실수로 자신이 파 놓은 함정(陷穽)에 자신이 빠져서 나오지 못하는 일이 발생할 수가 있으니 계획하고 추진하는 일이 하루아침에 물거품이 되기가 쉬우므로 옆사람의 도움을 받거나 상사(上司)의 조언을 구해서 무리하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좋다. 

 

가정적으로 자녀에 대하여 애틋한 사랑을 가지고 자녀교육(子女敎育)에 힘쓰고 완고(頑固)한 부모로 자녀교육(子女敎育)에는 성공하여 훌륭한 자녀를 두게 되는데 결국에는 자녀가 장성(長成)한 말년(末年)부터는 편안한 인생을 살아 가게 되는데 자신의 능력(能力)보다는 자녀(子女)나 배우자(配偶者)의 능력(能力)을 키우면 일생이 편안하다. 

 

언제나 굴절(屈折)된 생각을 많이 하는 특성이 있으니 마음공부를 하여 겸양(謙讓)하고 수양(修養)하면 의외로 크게 
성공하여 자립대성(자립대成)하게 된다.

 


금목토(金木土)


심신(心身)과 의지(意志)가 약하고 성격이 민감(敏感)여 생각하는 것이 까다롭고 자신만 생각하는 이기적(利己的)인 성격만 고치고 편안하고 여유 있는 생각을 많이 가진다면 그래도 어려운 인생은 안될 수가 있으니 마음을 비우고 의지력(意志力)을 많이 키우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은데 그렇지 아니하면 성공하는 일이 없고 항상 풍파(風波)가 많이 따른다. 

 

부모의 재물(財物)은 있지만 매사에 실패(失敗)를 자주 하여 부모나 형제간(兄弟間)으로부터 신임(信任)을 얻지못하여 새로운 일을 추진(推進)하는데 어려움이 많다.

 

우여곡절(迂餘曲折)을 겪고 무엇인가 일을 시작해 보지만 인덕(人德)이 부족(不足)하여 실패(失敗)를 초래(招來)하기가 쉬우며 자신보다는 남을 먼저 생각하는 심상(心相)이 없다면 결국에는 자신(自身)의 신세(身世)를 원망(怨望)하게 된다. 

 

천지(天地)가 불합(不合)하고 타향(他鄕)에서 불의(不意)의 재난(災難)을 당하기도 하며 타향에서 많은 노력을 하여 겨우 안정(安定)을 하지만 갑자기 닥치는 재앙(災殃)으로 직업(職業)은 파산(破産)되고 가정에는 수심(愁心)이 쌓이게 된다. 


일생 동안 일어나는 풍파(風波)에 한 몸을 의지할 곳이 없어서 바람에 흔들리는 갈대처럼 방황(彷徨)하는 인생이 되기가 쉬운데 만약에 욕심(慾心)을 버리고 맏은일에 충실하면 살아가는 데에는 어려움이 없으니 욕심을 버리고 분수를 안다면 사회생활(社會生活)에서 실패(失敗)는 없으리라. 

 

가정적으로는 남자는 부부간(夫婦間)에 정(情)이 없으며 배우자(配偶者) 복이 없으니 때로는 외도(外道)까지 하게 되니 부부 간에 이별(離別)이나 사별(死別)하기가 쉬운데 심한 경우에는 배우자(配偶者)가 스스로 세상을 떠나는 일도 있다. 

 

 

금목금(金木金)


성격(性格)이 용맹(勇猛)하며 불의(不義)를 보면 참지 못하며 의협심(義俠心)이 강하며 매사에 강한 추진력(推進力) 이 있으며 때로는 상하(上下)를 무시(無視)하며 하늘과 땅아래에 자신(自身)이 제일 의리(義理)가 좋은 사람이라고 믿는 사람이 있다. 

 

일시적(一時的)으로 좋아하고 따르는 사람이 많이 있으나 세월(歲月)이 흐르면 아무도 따르는 사람이 없게 되는데 너무나 과격(過激)한 성격에다 상하를 무시하는 성격을 지니고 있으니 결국에는 지나친 과대망상(誇大妄想)으로 정신적(精神的)인 갈등(葛藤)을 격을 수가 있으니 망상(妄想)을 버리고 현실을 그대로 받아 드리는 것이 좋다. 

 

처음에는 일시적(一時的)인 성공을 하게 되지만 종래에는 실패(失敗)를 하게 되며 실패(失敗)한 후에 하늘과 땅을 원망(怨望)해도 자신(自身)에게 돌아오는 것은 시련(試鍊) 뿐인데 자신의 분수를 알고 무리한 욕심(慾心)을 버리고 무리하지 않는다면 그래도 실패(失敗)는 작을 것이다. 

 

그러나 무리한 욕심을 부려서 일을 도모(圖謨) 한다면 반드시 어려운 시련(試鍊)을 겪게되며 실패(失敗)로 인하여 세상을 원망(怨望)하는 성격이 강하게 나타날 것이니 세상살이가 어려워서 결국에는 자포자기(自暴自棄)하는 일이 발생하게 된다. 

 

사회적인 대인관계(對人關係)도 안되고 자기(自己)가 최고라는 생각만 가득하니 알아주는 사람도 없고 생각하는 것은 극단(極端)을 달리고 경우에 따라서는 사회(社會)에서 빈축(嚬蹙)만 사게 되고 남들과 같이 산다는 것이 참으로 어렵다. 

 

가정적으로는 부모(父母)에게 불효(不孝)하며 언제나 근심(槿尋)과 걱정만 남기고 누가 보아도 정신병자(精神病者)처럼 행동(行動) 하기도 한다. 

 

안정(安定)이 안되고 자식(子息)은 불효(不孝)하고 부부간(夫婦間)에는 불합(不合)하게 되니 언제나 가정에 엉뚱한 사고(事故)와 말썽이 자주 발생한다.

 

때로는 부모의 유업(遺業)이 풍족한 사람이 이러한 오행(五行)을 지니면 그의 부모는날로 번성(繁盛)하고 부모의 그늘에서 본인은 벗어나지 못하는 일이 있으므로 부모의 그늘에서 살아가는 것이 인생살이가 되기도 한다.

 


금목수(金木水)


조상(祖上)의 여덕(餘德)이 있으나 형제(兄弟)간에 화합(和合)이 안되고 언제나 혼자라는 강박관념(强迫觀念)에 사로잡혀서 정신적(精神的)으로 갈등(葛藤)이 많으며 간혹 가다가 독신(獨身)으로 살아가는 사람이 있으며 어린시절에 정서(情緖)가 불안(不安)하여 매사(每事)에 잘 놀라며 신체에 지울 수 없는 상처를 남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로 인하여 성인(成人)이 된 후에도 갈등을 많이 하게 된다. 


어린 시절에 신체(身體)에 상처(傷處)가 없으면 나이가 중년에 들어서 사고로 신체적인 상처를 입는 경우가 많은데 불구(不具)는 안된다 해도 상처로 고통을 많이 받는 경우도 있는데 어릴적에 발생(發生)하는 신체적(身體的)인 상처는 성격형성(性格形成)에 많은 영향이 있게 된다. 

 

이러한 오행(五行)을 지닌 사람은 천리타향(千里他鄕)에서 많은 고생을 하면서 생활의 안정을 찾지만 결국에는 신체적(身
體的)으로 오는 질병 중에서 심장병(心臟病)이 아니면 길에서 사고로 객사(客死) 하는 경우가 간혹 있으니 교통사고(交通事故)를 조심하고 남과 다투지 않는 것이 좋다. 

 

만약 오행(五行)이 이러하면 부모(父母)의 가업(家業)을 지키지 못하여 파산을 하거나 일찍 부부가 상별(相別)하는 일이 있다. 

 

배우자(配偶者) 복이 있으니 결혼(結婚)을 해야 좋은 일이 발생(發生)하며 언제라도 배우자(配偶者)의 의견(意見)을 존중(尊重)해야 실패(失敗)가 없으며 때로는 배우자(配偶者)의 도움으로 구사일생(九死一生)하는 일이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