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음오행 및 자원 오행 배치 토금목, 토금화, 토금토, 토금금, 토금수

성명학/오행 배치|2019. 11. 29. 10:56

 

 

 

토금목(土金木)


성격이 강하고 매사(每事)에 의욕(意慾)은 강하지만 일을 추진(推進)하는 데에 많은 장애(障碍)가 따르고 부모님의 여덕(餘德)으로 초년(初年)을 잘 넘기기는 하지만 중년(中年)에 이르러서는 타향(他鄕)에서 전전(轉轉)하며 고생(苦生) 하기가 쉽다. 

 

중년 무렵에 일시적(一時的)으로 성공하여 가정을 이루지만 자신(自身)의 지나친 욕심(慾心 으로 패가(敗家)하기가 쉬우며 무리한 욕심(慾心)은 절대 금물이며 한 번 이룬 일은 조심하여 잘 지켜야 한다. 

 

한 번 성공을 했다고 기고만장(氣高萬丈)한다면 실패(失敗)하 기가 쉬우며 기본적(基本的)으로 기초가 부실한 터에 집을 지은 모양이므로 무리하게 확장(擴張)한다면 즉시에 어려움이 발생하여 사업 내지는 가정생활(家庭生活)을 실패(失敗)하기가 쉬우니 작은 것에 만족(滿足)하는 마음이 필요하다. 

 

사회적으로는 귀인(貴人)의 도움을 많이 받고 부모님의 후광(後光)으로 한 동안많은 발전이 예상(豫想)되지만 부모님의 후광(後光)이 사라지면 모든 일에서 실패(失敗)할 조짐이 동(動)하니 이점을 주의해야 한다.

 

부모님의 후광(後光)이 영원(永遠)하지 않으니 사람 사귀는 일에 노력을 많이 하는 것이 좋으며 주변에 내가 믿고 의논할 사람이 있다면 신용(信用)과 의리(義理)로 내 사람을 만드는 것이 좋으며 만약에 유업(遺業)을 지키더라도 스스로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가정적으로는 부부간에는 불화(不和)가 심하여 이별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야 하는데 부부간(夫婦間)에 언제나 양보(讓步)하는 마음을 가져야 하며 자기의 의견이나 고집을 부리면 곤란한 일이 발생하게 된다. 

 

대게는 자신의 강한 의견으로 배우자(配偶者)에게 실망을 주기도 하며 배우자(配偶者)의 건강이 좋지 못하여 언제나 건강 문제로 가정에 수심(愁心)이 떠날 날이 없게 된다. 

 

 

토금화(土金火)


기본적인 성격은 온화(溫和)하고 예절(禮節)이 바르고 덕망(德望)이 있으며 아주 친절한 성격에 해당하지만 한 번의 실패(失敗)라도 본인에게는 일어날 수 없는 고통을 안겨 주므로 의지력(意志力)이 약하다. 

 

그러나 사람의 성격이란 어떤 계기로 인하여 항상 변하는데 이런 오행(五行)을 가지면 중년(中年)부터 갑자기 낭비가 심해지며 부부의 애정은 있으나 다른 이성(理性)에게 친절하여 항상 이성(理性)이 많이 따르게 되고 고집(固執)이 강해지며 타인(他人)의 조언(助言)을 무시하게 되고 자기가 왕(王)처럼 군림(君臨)하려고 한다. 

 

재물을 모으는 복은 있으나 재물로 인하여 곤란한 일을 겪게 되는데 중년(中年) 후반(後半)에 재물 문제로 어려운 일을 당한다면 가정과 부부간에도 화근(禍根)이 되어 고통을 받게 되니 안타까운 일이다. 

 

사회적으로는 윗사람에게는 예의(禮儀)를 갖추어 신임을 얻고 인정도 받게 되는데 아랫사람에게는 인기가 없으니 결과적으로는 되는 일이 없고 불신(不信)과 배신(背信)으로 많은 고통을 받게 된다. 

 

가정적으로는 남자일 경우에는 아내가 불신(不信)하여 남편 대하기를 옆집 아저씨 대하 듯하며 언제나 가정에 들어가드라도 불씨가 있으니 집에 오면 마음이 불안하고 가정에 안정을 못하여 떠도는 신세가 되기 쉽다. 

 

여자일 경우는 인덕(人德)으로 사회(社會)에서 성공하여 남편의 일을 도와주고 가정 생활에 힘이 되지만 결과적으로는 가정불화(家庭不和)가 발생하여 이별(離別)이나 사별(死別)하기가 쉽다.

 

한 번 무너지면 다시 재기(再起) 할 기력(氣力) 이 없어지고 타향(他鄕)에서 유랑(流浪)하기가 쉬우며 형제나 부모간에 자주 다투게 될 것이니 언제나 침착하게 행동해야 한다.

 


토금토(土金土)


불굴(不屈)(不屈)의 정신력(精神力)과 왕성(旺盛)한 추진력(推進力)으로 하늘의 태양처럼 정열적(情熱的)인 면이 있으며 성격(性格)이 온화(溫和)하며 생각하는 마음이 깊이가 있으므로 사람들의 모범이 된다. 

 

한 번 결정한 일은 성공시키고 생각이 깊으며 주위에서 귀인(貴人)의 도움이 많아서 어려움을 모른다. 

사회적으로는 윗사람에게는 예의범절(禮義凡節)이 분명하여 신용(信用)을 얻으며 아랫사람에게는 신의(信義)로써 대하니 인덕이 많이 따르게 되어 출세가 보장된다. 

 

가정에서는 자손(子孫)에게 좋은 부모(父母)로 인자(仁慈)하고 자상하니 가정에는 항상 행복한 웃음이 떠날 날이 없으니 이런 가정(家庭)에서 자라나는 후손(後孫)은 언제나 상하를 알고 어른을 존경(尊敬)하니 스스로 많은 발전(發展)이 있으며 부귀영화(富貴榮華)가 무궁(無窮)하리라. 

 

토금금(土金金)


조상(祖上)의 음덕(陰德)이 풍요하여 좋은 환경(環境)에서 성장(成長)하여 출세(出世)가 남보다 빠르다. 

약간 외골수 적인 측면이 나타날 수가 있으며 어린 시절에 이기적(利己的)인 성격으로 형성(形成) 안 되도록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며 노력을 적게 해도 얻는 것이 많으니 약간 게으른 경향이 있다. 

 

부모(父母)나 형제(兄弟) 친구간에 도움이 많으며 사회적으로는 상사(上司)에게 공경(恭敬)하는 자세로 대하여 동료나 상사로부터 칭송을 많이 들으며 상사(上司)로부터 도움을 많이 받아서 매사(每事)에 어려움 없이 큰일을 잘 해결하여 빠른 승진(昇進)을 하기도 한다. 

 

아랫사람에게도 편안하게 대하니 존경(尊敬)을 한 몸에 받아서 악인이 없고 귀인만 있으니 사회에서 크게 출세하며 왕성한 재물의 복으로 사회사업(社會事業)까지 하게 되니 이름이 사해(四海)에 날린다. 

 

가정적으로는 부모님이나 부부에게 많은 사랑 받고 베풀어주니 가정적(家庭的)으로 평온(平穩)하며 형제간에 우애(友愛)가 돈독(敦篤)하여 형제의 일을 내일처럼 생각하고 형제간에 많은 도움을 주고받으며 잘 지내게 된다. 

 

 

토금수(土金水)

 

선대(先代)가 유덕(有德)하여 일신(一身)이 평온(平溫)하고 행복하여 매사(每事)에 어려움을 모른다. 


성격은 온화(溫和)하며 이해심(理解心)이 많이 있으니 마음이 풍족(豊足)하고 두뇌(頭腦)가 영민(英敏)하여 무슨 일을 맡겨도 일 처리를 잘하고 매사(每事)에 꼼꼼한 일면이 있으니 사람들로부터 인정(認定)을 받게 되는데 때로는 약간 소심한 면이 있으니 의욕적으로 일을 대하는 정신(精神)이 필요할 것이다. 

 

사회적으로는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되고 상사(上司)로 부터 인정(認定)을 받아서 승진(昇進)이 남보다 빠르며 아래 사람들에게는 존경(尊敬)을 받게 되니 사회생활(社會生活)에서 안정이 빠르고 순조로운 발전을 한다. 

 

그러나 갑자기 어려운 일이 발생하여 손해를 볼 수도 있으니 마음을 넓게 먹고 언제나 남에게 베풀어준다는 일념(一念)으로 생활하면 어려운 일은 없을 것이다. 

 

가정적으로는 평온(平穩)하지만 부부간(夫婦間)에 약간의 대립적인 면이 있을 수가 있으니 양보(讓步)하는 마음으로 가정
을 꾸려 나가면 행복할 것이며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이다. 

 

가정적인 면으로는 부부간에 애정은 돈독(敦篤)하고 금실이 풍족하니 부러울 것이 없겠지만 부부간에 의견이 있을 적에 나의 생각만으로 고집을 부린다거나 혼자서 독단적(獨斷的)으로 일을 추진(推進)하면 원망(怨望)을 듣게 될 것이니 이런 
점만 주의한다면 거의 완벽한 생활을 할 수 있다. 

 

행하는 일들이 어려움이 없을 것이며 언제나 세상을 제일로 행복한 마음으로 살게 될 것이며 일생(一生) 동안에 부귀영화(富貴榮華)가 항상 따를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