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음오행 및 자원 오행 배치 토수목, 토수화, 토수토, 토수금, 토수수

성명학/오행 배치|2019. 12. 2. 19:19

 

 

물길을 가로막는 것은 언제나 토

 

토수목(土水木)


조상(祖上)이나 윗사람에게 공덕(功德)을 쌓지 못하고 항상 원망(怨望)하는 마음이 강하니 세상(世上)에서 인정(認定)해 주는 사람이 없다. 

 

자신의 행동에 대하여 책임을 못 지는 경향(傾向)이 간혹 있으며 노력을 많이 하지만 노력에 비하여 결과가 작으니 세상을 원망하는 마음이 강하다.

 

자신은 능력(能力)(能力)이 있지만 능력(能力)에 비하여 사회적인 접근 방식을 터득하지 못하고 스스로의 능력(能力)만 믿고 과신(過信)하기가 쉬우며 윗사람을 모함(謀陷)하는 버릇이 있으니 정작 자신에게 어려운 일이 도래(到來)하여도 해결할 길이 없어서 방황(彷徨)하게 된다. 

 

무슨 일을 하더라도 시작은 그럴 듯 하지만 아무런 결과가 없고 인정(認定)을 안 해준다. 

 

본인의 생각으로 본인의 발등을 찍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發生)하게 되는데 추진(推進)하던 일이 하루아침에 물거품으로 되기도 한다. 

 

가정적으로는 다정(多情)하고 자녀에 대하여 애틋한 사랑을 가지고 자녀교육(子女敎育)에 힘쓰고 완고(頑固)한 부모로써 훌륭한 자녀를 두게 되니 자녀가 장성(長成)하면 인생살이가 순풍(順風)에 돛단 듯이 잘 풀린다. 

 

자신의 능력(能力)보다는 자녀나 배우자(配偶者)의 능력(能力)을 키우면 일생이 편안(便安)한데 자신의 생각이 강해서 배우자(配偶者)나 자녀에 대하여 능력(能力)을 인정 못하는 성격을 빨리 고치는 것이 안정(安定) 된 생활(生活)을 앞당기는 방법(方法)이될 것 이다. 

 

언제나 굴절(屈節)된 생각을 많이 하는 특성이 있으니 마음 다스리는 공부하여 겸양(謙讓)하고 수양(修養)하면 의외로 
크게 성공하여 자립대성(自立大成) 한다. 

 

항상 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면서 사는 것이 좋으며 건강을 버리면 회복하기가 어렵게 된다.

 


토수화(土水火)


정신적(精神的)으로 의지력(意志力)이 약하고 민감(敏感)한 생각을 많이 해 보지만 이루는 일이 별로 없고 항상 풍파(風波)가 따르고 자신(自身)의 신세(身世)를 원망(怨望)하게 된다. 

 

천지(天地)가 불합(不合)하고 타인(他人)의 인정(認定)이 없으니 객지(客地)에서 유랑(流浪)하다가 겨우 안정(安定)
을 하지만 갑자기 닥치는 재앙(災殃)으로 직업은 파산(破産)되고 가정에는 수심이 쌓이게 되니 천지(天地)가 암담(暗澹)하고 희망(希望)이 없어지기가 쉽다. 

 

그러나 욕심(慾心)없이 맏은일에 충실하면서 살아간다면 사는데에는 어려움이 없으니 욕심 없이 작은 일에 충실하고 분수를 안다면 사회생활(社會生活)에서는 실패(失敗)는 없으리라. 

 

가정적으로는 남녀를 막론하고 부부간에 인연이 약하고 배우자(配偶者) 복이 없으니 때로는 외도(外道)까지 하게 되여 부부 간에 이별 수가 눈앞에 보인다. 

 

후손(後孫)은 머리가 좋지만 부모의 가정불화(家庭不和)로 바르게 성장(成長)못하고 사회적으로 어두운 사람이 되기가 쉬우 니 자녀의 장래를 보아서 자녀들 앞에서는 가급적이면 논쟁을 하지 말고 부부만 있을 때에 잘 의논하라. 

 

토수토(土水土)


자신의 무능력(能力)(無能力)을 감추려고 용맹(勇猛)한 것처럼 행동하기도하고 상하(上下)를 무시(無視)하는데 본인이 이러하니 인정(認定)해주는 사람은 없고 피하는 사람뿐인데 성격이 조급(躁急)하며 일에 대하여 선후(先後)를 가리지 못하는데 약간의 성공을 해도 실패(失敗)하기가 쉬우니 매사에 침착하게 행동한다면 말년에는 평온이 찾아올 것이다. 

 

그러나 조급한 성격으로 일을 서두르다 실수를 했어도 자신의 실수를 인정 못하고 타인의 잘못 때문에 일어난 결과라 생각하며 세상(世上)을 원망(怨望)하지만 결과(結果)는 자업자득(自業自得)을 모르고 있으니 누구를 원망(怨望)할까. 

 

하늘을 원망해도 땅을 원망(怨望)해도 자신(自身)에게 돌아오는 것은 시련뿐이고 일시적인 고통이 있어도 극복
(克復) 못하고 오랫동안 고통을 가지고 수심(愁心)에 싸이는 사람이 많은데 일찍 새로운 분위기에서 생활하는 것이 좋은데 본인의 약한 정신력 때문에 자포자기(自暴自棄)하여 세상(世上)을 원망(怨望)하고 재기하려는 야망(野望)이 약하다. 

 

사회적으로는 대인관계(對人關係)가 잘 안되고 자기(自己)가 고라는 생각만 가득하니 알아주는 사람도 없고 생각하는 것은 극단을 달리니 경우에 따라서는 사회(社會)에서 빈축만 사게 되니 남들과 같이 산다는 것이 참으로 어렵다. 

 

가정적으로는 부모(父母)에게 불효(不孝)하며 언제나 근심(槿尋)과 걱정만 남기고 흔히 정신병자(精神病者)처럼 행동(行動)하는 경우가 많은데 자신이 가정(家庭)을 가지고 살아간다 해도 안정(安定)이 안된다. 

 

여자는 외모(外貌)는 잘 생겼지만 생각이 부족(不足)한 사람이 많으며 때로는 직업을 가지고 한 평생 살아가는 사람도 있게 되는데 성격이 이기적이면서 자신에 대하여 지나치게 치장(治裝)하는 사람은 몸으로 크게 출세(出世)하는 경우도 있다. 

 

남자는 일시적인 실패(失敗)를 하기도 하지만 남에게 덕을 베풀고 살아간다면 생업(生業)에는 지장이 없지만 덕을 베풀지못하고 자신의 욕심만 채우려고 한다면 결국에는 사회생활(社會生活)에서 실패(失敗)하게 되지만 가정생활(家庭生活)은 안정 할 수가 있다.

 


토수금(土水金)


머리는 명석(明晳)하고 명예심(名譽心)이 강하며 인내심(忍耐心) 또한 강하여 어떠한 어려움이 있어도 노력하는 강인(强忍)한 정신(精神)의 소유자(所有者)가 된다. 

 

초년(初年)의 빈한(貧寒)을 극복(克復)하려고 많은 노력을 하여 중년(中年) 초반(初盤) 부터 발전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일시적인 발전일 뿐 행복이 길게 가지 못하고 어려움에 봉착(逢着)하게 되는데 말년에 행복하려면 매사에 어려움이 많이 따르지만 인내(忍耐)와 노력(勞力)을 한다면 노년에 행복할 수 있다. 

 

사회생활(社會生活)은 고향보다는 타향에서 생활하는 것이 좋은데 타향으로 떠나지 못하고 고향에서 안주(安住)한다면 큰 고생은 없겠지만 말년에 부부(夫婦) 운이 흉하게 되기가 쉽다. 

 

처음에 오는 어려움을 이기지 못한다면 결국에 관재구설(官災口舌)로 인하여 많은 고통을 겪게 될 것이지만 참고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본인의 생각으로는 의리를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본인의 주변에서는 이기적인 사람을 많이 만나게 되는데 타인에게 의리를 강요하는 습성이 있어서 주변에서 사람이 피하는 일이 잦으니 발전이 늣게야 찾아온다. 

 

나이를 먹어 가면서 스스로 권위 의식을 버리고 타인이나 사회와 타협(妥協)을 하게 된다면 점차로 많은 발전을 하게 된다. 가정적으로는 조상의 유업은 있으나 엄한 가정에서 자라니 가정이란 울타리가 본인에게는 짜증스럽게 생각된다. 

 

언제나 부모를 원망하면서 소년기를 보내지만 결혼을 하면 성실한 배우자(配偶者)를 만나서 가정을 이룰 수가 있으며 배우자(配偶者) 복이 있으니 결혼을 해야 좋은 일이 많이 발생하며 언제라도 배우자(配偶者)의 의견을 존중해야 실패(失敗)가 없으며 때로는 귀인의 도움으로 구사일생(九死一生) 하기도 한다.

 


토수수(土水水)


명석(明晳)한 두뇌와 빠른 판단력(判斷力)이 있으며 지혜(智慧)가 출중한 사람이며 성격은 부드럽고 항상 어디론가 떠나기를 좋아하며 한 가지 일에 만족(滿足) 못하는 경향이 많이 있다. 

 

조상(祖上)의 유업(遺業)이나 유산(遺産)이 있으나 자신에게는 아무런 도움이 없다고 스스로 생각하여 타향(他鄕)에 살기를 원하니 때로는 어려움이 있고 고통도 있지만 불굴(不屈)의 투지(鬪志)로 상당한 성공(成功)을 이룬다. 

 

윗사람을 무시하는 경향이 강하며 아랫사람에게도 자신의 재주를 과신(過信)하는 경향이 있으며 자신의 일에 대하여 용맹(勇猛) 하게 추진(推進)하니 상당한 성공(成功)을 하게 된다. 

 

사회적으로는 상사를 불신(不信)하고 후배로부터는 존경(尊敬)을 받으려고 생각하는데 욕심(慾心)이 과한 탓이며 친구를 좋아하고 친구 없이는 죽는 것처럼 생각하는 의리파(義理派)이니 결국에는 친구로 의하여 성공하고 친구로 인하여 실패(失敗)하게 된다. 

 

친구에게 언제라도 배신(背信)을 당할 수가 있으니 주의하며 동업(同業)을 하게 되면 언제라도 실패(失敗)하기가 쉬우니 절대로 피하는 것이 좋다. 

 

가정적으로는 불신(不信)하는 불효자(不孝子)가 되기 쉬우며 부모보다는 친구를 좋아하고 아내보다는 후배(後輩)를 좋아하니 가정에는 언제나 남자들 뿐 이다. 

 

이런 사람은 의적(義賊)이나 의협(義俠) 남아(男兒)로 크게 출세(出世)하여 세상을 호령(號令)하겠지만 지금 시대에는 어울리지 아니하고 아내에게 어려움만 주고 자식(子息)에게 고통만 주게 되니 가족이 불쌍하다. 

 

남자는 절대로 좋지 못하며 여자는 써도 무방한데 이런 오행(五行)의 남자(男子)는 군인(軍人)이나 경찰(警察)이 된다면 성공이 빠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