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음오행 및 자원 오행 배치 금금목, 금금화, 금금토, 금금금, 금금수

성명학/오행 배치|2019. 12. 11. 00:39

 

 

금금목(金金木)


불같은 성격이  있으며 무슨 일을  하던지 충동적(衝動的)으로 일을 처리하는  면이 강하고 기본적으로는 명랑(明朗)하고 활동적(活動的)이므로 사회적(社會的)  활동(活動)을 잘 하지만 자신에게 돌아 올 이익이 없는 일에 일생을 거는 사람이 많다.

 

마음속이 항상 불안(不安)하며 사소한 일에도 짜증을 많이 내게 되고 타인(他人)과 의견(意見)이 맞지 않으면 시비(是非)를 자주 하게 되고 정신적(精神 的)으로 불안감(不安感)과 갈등(葛藤)이 심하며 육체적(肉體的)으로는 많은 피로가 쌓이게 되니 만사 (萬事)에 수심(愁心)이 가득하다.

 

시작은 좋은데 결과적으로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게 되고 종신(終身)할 때까지 아무것도 남는 것이 없게 되는데 노년(老年)에는 천직(賤職)에 종사(從事)하거나 병상(病床)에서 홀로 눈물만 흘리는 경우가 많다.

 

남녀(男女)를 막론하고 초년(初年)부터 낭비가 심한고 내일을  위하여 저축을 안하는 경우가 많으니 말년(末年)을 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간혹 자신(自身)을 과신(過信)하는 사람이 있는데 지나친 허세(虛勢)를 부리면 사회와 부부간(夫婦間)에 패가망신(敗家亡身)하는 일이 있으니 허세(虛勢)를 부리지 말고 성실(誠實)하게 노력(勞力)한다면 그래도 작은 성공(成功)은 이룰 수도 있다.

 

사회적(社會的)으로는 사람들과 유대관계(紐帶關係)가 양호한 편에 속하고 여러 면으로 상식이 풍부하여 어떤 대화라도 통할 수 있어서 뭇 사람들은 좋아 하지만 자신 적으로는 실속이 없게 된다.    

 

어떤 경우에는 사람이 중심(中心)이 없다고 오해(誤解)를 하는 수도 있으나 세상을 둥글게 살아가려고 스스로 많은 노력(勞力)을 하는 편에 속하므로 언제나 온화(溫和)한 편이지만 때로는 의견(意見)에 차이가 있으면 성격이 폭발하여 물불을 가리지 않는다.

 

타인(他人)의 마음에 상처를 입히기도 잘 하는 것이 큰 단점이 될 수가 있으니 본인(本人)이 미리 알아서 다른 사람의 마음에 상처를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좋은 배우자(配偶者)를 맞이하지만 허세(虛勢)를 부리거나 낭비가 심하여 가정에서 인정을 못 받고 부부간(夫婦間)에 충실하지 못하면 어려움이 따르게 된다.

 

배우자(配偶者)와 마찰이 잦으면 이별(離別)이나 사별(死別)하기가 쉬운데 자신의 생각으로 강요하지 말고 언제나 의논(議論)하여 가정문제(家庭問題)를 잘 한다면 흉(凶)한 일은 피할 수는 있을 것이다.

 

 

금금화(金金火)


성격으로는  강개지심(慷慨之心)이 많으며 불의(不義)를 보고 참지 못하고 분발하여 남의 일을 자신의 일처럼 돌보고 의리(義理)가 있고 명예(名譽)를 위하여 몸을 아끼지 않고 때로는 과묵(寡默)하고 윗사람을 믿는 착한 성격이 있지만 아래 사람이거나 동료(同僚)나 친구에게는 믿음을 갖지 못하는 성격(性格)을 지닐 수가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친구나 형제간에 배신(背信)을 자주 당하게 되며 사회적으로 성공은 할 수 있으나 편굴(偏屈)한 성격으로 교만(驕慢)과 아집(我執)이 많아서 이웃에서 인정(認定)을 받지 못하고 도리어 손가락질을 받기가 쉽다.

 

시작은 좋고 결과는 빈약(貧弱)하니 인생 살이에서 파란(波亂)이 많이 따르고 매사(每事)에 어려움이 많으며 발전이 늦게 된다.

 

처음에는 발전(發展)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발전이 아니라 도리어 일의 낭패(狼狽)가 있으니 일시적인 성공을 자만(自滿)하지 말고 여유(餘裕)를 가져야 하며 일시적(一時的)으로 성공(成功)을 할 수 있으나 불의(不義)의 재난(災難)으로 손 쓸 겨를도 없이 어려움이 닥칠 수가 있으니 동업(同業)이나 투기성(投機性) 이 강한 일은 하지 말라.

 

가정적(家庭的)는 실패(失敗)가 쉬운데 배우자(配偶者)의 의견(意見)을 중요하게 받아 드려야 하며 때로는 배우자(配偶者)가 반대(反對)하는 일은 안하는 것이 좋을 때도 있고 의리(義理)보다는 신용(信用)을 우선으로 생각해야 가정적(家庭的)으로 실패(失敗)를 안할 수가 있다.

 

여자가 이러한 오행(五行)을 가지면 산후에 질병이 많이 따르며 위장계(胃腸系)의 질병이나방광계(膀胱系)의 질병으로 병원에서 일생을 보내는 경우도 많으니 질병에 유념하고 무슨 일이라도 복잡하게 생각 말고 단순한 생각으로 인생을 살아가는 것이 좋다.

 


금금토(金金土)


강개지심(慷慨之心)의 성격으로  불의(不義)를 보고 참지 못하고 분발(奮發)하며 때로는 성격이 고요 (古謠)하고 침착(沈着)하며 생각하는 일들이 이치(理致)에 맞게 행동(行動)하니 많은 사람들로부터 칭송(稱頌)을 들으며 만인(萬人)을 영도(領導)할 수 있다.

 

언제나 주변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많으며 친구에게는 의리(義理)가 있는 사람으로 통하고 형제간(兄弟間)에 우애(友愛)가 있어서 사람들로부터 신용(信用)을 얻게 된다.

 

과묵(寡默)하고 윗사람을 믿는 성실(誠實)하게 행동(行動)하는 사람으로 한번 결정한 일에 대하여 열심히 노력(勞力)하여 성공으로 끌고가는 성격(性格)이고 자만(自滿)을 안하고 믿음과 신뢰로 인정을 받게 되니 반드시 성공하게 된다.

 

음양(陰陽)의 배합(配合)이 좋고 원형이정(元亨利貞)이 좋으면 이러한 오행(五行)을 가지는 사람은 부귀(富貴)를 가지며 한평생 안과태평(安過平生)할 것이다.

 

사회적으로는 신용만 잘 지키면 크게 이루며 신용 하나로 동업자(同業者)를 만나서 성공하는데 혼자서 하는 것 보다는 동업(同業)을 하거나 부부간(夫婦間)에 같이 일을 한다면 성공이 더욱 쉽다.

 

여자가 이러한 오행(五行)을 지 니면 문필가(文筆家)로 성공(成功)하거나 교직(敎職)에서 후학(後學)을가르치는 스승이 되기가 쉽다.

 


금금금(金金金)


강개지심(慷慨之心)의 성격으로 불의(不義)를 보고 참지 못하고 분발하며 언제나 주변에서 친구들이 많으며 친구들로 인하여 성공도 하고 실패(失敗)도 하리라.

 

친구에게는 의리(義理)가 있는 사람으로 통하고 외부적(外部的)으로 강한 사람으로 통하지만 내면적(內面的)으로는 아주 약해서 마음에 갈등(葛藤)과 번뇌(煩惱)가 항상 많다.

 

매사(每事)에 명예(名譽)를 위하여 몸을 아끼지 않고 욕망(慾望)이 강하여 군중(群衆)을 선동(煽動)하거나 사회에서  물의를 일으키기도 하는데 데모하는 무리에서 앞장을 서서 행동하던지 사업장에서 노조(勞組) 일을 하기도 한다.

 

한번 결정한 일에는 강한 정신력(精 神力)으로 노력(努力)을 많이 하는 사람이지만 성공(成功)하는 길이 너무 멀고 결국에 포기(抛棄)하고 만다.

 

처음에 욕망이 없는 사람처럼 보이다가 종래(從來)에는 자신의 욕망(慾望)대로 욕심을  부리게 되니 믿고 있던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믿고 따르던 사람을 배신(背信)하면서 자신의 욕망을 위해서는 어떤 일이라도 서슴치 않는다.

 

그러나 자신의 성공을 위해서 배신(背信)을 했지만 결국에는 자신도 배신(背信)을 당하게 되며 고독(孤獨)하고 외로운 말년(末年)을 보내게 되는데 말년에 외롭지 않으려면 남을 배반하지 말고 욕심(慾心) 부리지 말고 신용(信用)과 믿음으로 살아간다면 말년에 허무(虛無)한 인생을 피할 수 있다.

 

분수 밖의 욕심(慾心)을 부리지 아니하고 자신의 분수를 알고 살아간다면 좋은 사회인이 될 수 있지만 언제나 욕심이 과하며 자신의 욕망을 지나치게 채우려는 마음이 강해서 실패(失敗)를 자초(自招)한다.

 

초년(初年)에 고생(苦生)을 하면 중년(中年) 이후에는 어려움이 없고 한가한 여생(餘生)을 보낼 수 있지만 반대로 초년부터 중년까지 안락(安樂)한 생활(生活)을 했다면 말년(末年)에는 도리어 어려움이 따르게 되는데 언제나 신용(信用)과 의리(義理)로 교분(交分) 을 쌓아 간다면 좋을 것이다.

 

이러한 오행(五行)은 상생(相生)도 상극(相剋)도 없이 한 가지의 오행(五行)로만 되어 있으며 이러한 오행(五行)은 대부분 외골수인 경우가 많다.

 


금금수(金金水)


강개지심(慷慨之心)과 친구에게는 의리(義理)가 있는 사람으로 통하고 언제나 지혜롭게 일을 처리하므로 반드시 크게 성공하여 사람들로부터 존경(尊敬)을 받게 되며 외부적(外部的)으로는 강한 사람으로 통한다.

 

두뇌가 발달하여 만인(萬人)에게 칭송(稱頌)을 듣게 되며 이름이 사해(四海)에 알려지고 용기(勇氣)와 지혜(智慧)를 겸비(兼備)하였으니 한번 주어지는 기회를 잡으면 반드시 성공하고 불의(不義)를 보고 참지 못하는 용맹성(勇猛性)도 있으며 판단력(判斷力)이 민첩(敏捷)하여 남에게 실수하는 일이 드물다.

 

예능(藝能) 분야(分野)에서 성공이 빠르고 기술직(技術職)으로 진출(進出)해도 재능(才能)이 있으므로 어느 분야(分野)에 종사(從事) 할지라도 출세(出世)가 빠르다.

 

한 번 결정한 일에는 강한  정신력(精神力)으로 마지막 순간까지 열심히 노력(勞力)하는 사람이며 남의 일도 내일처럼 생각하며 도와주니 모든 사람이 존경(尊敬)하고 어떤 일이라도 반드시 성공(成功)하는 강한 정신력(精神力)의 소유자(所有者)이다.

 

불의(不義)를 보고 참지 못하고 분발하며 언제나 주변에서 친구들이 많으며 친구들로 인하여 크게 성공을 하며 사회사업(社會事業)을 할 경우에는 더욱 일이 잘될 것이다.

 

때로는 본인도 좋지만 본인보다는 후손이 더욱 좋은 기운을 많이 있음을 보게 되는데 일단 이러한 이름을 가지면 그 집안에는 경사스런 일이 자주  발생하며 후손이 적을 경우에는 많은 후손(後孫)을 두게 된다.

 

육친(六親)이 화합하고 조상의 음덕이 후손에 도달하게 되니 자손이 작은 가문(家門)에는 자손(子孫)의 번성(繁盛)이 있을 것 이며 자손(子孫)이 풍후(豊厚)하면 경사(慶事)가 많게 되니 언제나 가정에 기쁨의 웃음이 그치지 아니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