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학] 주역64괘와 특화된 직업

성명학|2019. 5. 31. 10:57



오늘은 주역 64괘와 직업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직업은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부분이 있는 만큼, 사주의 선천운을 잘 살펴서 작명이나 개명을 해야 합니다. 


특정 직업에 특화된 주역이 있기 때문이죠.

또한 시대 상황을 잘 봐야 합니다.


현재 한국 청소년들은 축구선수가 되고 싶다, 빌게이츠가 되고싶다고 말을 하지 않습니다.

공무원이 되고 싶다고 합니다.


왜 그럴까요? 공무원이 꿈인 나라, 사실 생각해보면 정말 이상한 일입니다.

왜 이렇게 되었는지 현실을 한번 보겠습니다.


중소기업 취업하면 박봉에 매일 야근, 대기업은 월급이 많지만 군대식 문화에 살인적인 업무량, 오지랖과 꼰대 문화, 자영업을 하는 사람은 10중 9는 망합니다. 그냥 망하는 정도가 아니고 가족 단위로 다시는 재기하기 힘들 정도로 시원하게 망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택배, 경비원, 백화점 직원 등등...서비스직을 보면 많은 사람들이 하찮게 보며 쉽게 갑질을 합니다. 


정당한 노력의 댓가를 받지 못하며 공정하지 못한 사회입니다. 이를 본 사람들이 도전을 감히 꿈꿀 수 있을까요? 패기가 없다고 젊은이들을 나무랄 수 있을까요?


공무원이 꿈이라는 것은 나라가 병이 들었다는 증거입니다. 


현재 시대는 4차 산업혁명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로봇기술, 생명과학, 빅데이터, 블록체인, 디지털노마드...


저출산으로 인해 아동, 보육 관련 분야는 전망이 좋지 못하고 단순 서비스직과 단순 기술직, 번역가, 텔레마케터, 은행원, 재무관리사, 모델, 스포츠 심판, 택배원, 경리, 청원경찰, 주유원 등의 직업은 기기로 대체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작명이나 개명을 할 때에는 이런 세세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살펴봐야 하는 것이죠. 특정 직업에 특화된 주역은 특수 작명에 해당되며 함부로 사용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산수몽


보육, 육아, 놀이방, 어린이 집 등 어린이를 상대로 하는 직업, 가르치고 교육하는 직업이 좋다


지수사


군인, 경찰, 법조계, 역술, 군수물자, 창고, 총기, 전쟁에 필요한 직업은 대길하다.


뇌지예


점, 역술이나, 무속, 신앙이나, 道에 사용함이 좋으며 여론 조사등과 같은 미래의 새 시대를 보는 예측 능력을 필요로 하는 곳에 사용함이 좋다. 예측 능력이 있다.


풍지관


사상가, 종교가, 기상대, 점술, 역술, 교육자, 연구직에 종사하면 크게 길하다. 지역과 풍토를 살펴 교육 사업을 개설하고나, 한걸음 물러나 정신수양이나 고문 등의 역할을 하면 좋지만,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물질적인 이익을 얻으려고 하면 낭패가 따른다.


화뢰서합


요식업이나 말로 하는 일에 사용하면 좋다.


산화비


새로운 일을 상상하고 그리는 일에 좋으며 꾸미고 변화를 추구하는 일에 좋다. 디자인, 창작, 매스컴, 예능, 연예인, 문학, 초능력, 인테리어 장식, 간판업 등에 사용함이 좋다.


산뢰이


미용업이나 음식 장사를 하는 곳이 좋다.


택산함


연예, 예술과 관련된 분야나 결혼상담소, 접대 관련업이 좋다.


천산둔


작명할 때 반드시 피해야 하는 주역이나 이미 지어진 이름이라면 유흥, 오락, 식당, 정육점 관련업에 좋다.


화지진


운수업에 좋다.


지화명이


작명할 때 절때 넣지 말아야 할 주역이나 이미 지어진 이름이라면 연구 분야, 검찰, 법무 등 법조계에 사용하면 길하다.


천풍구


요식업, 유흥업에 길하다.


수풍정


먹는장사 특히 물장사에 좋으며 정수기 및 생수 장사, 세차장 ,목욕탕, 호텔업, 여관, 온천 등에 사용하면 좋다.


진위뢰(중뢰진)


인기와 관련된 직업, 전기, 전자 통신, 용접,용광로 주유소 엔진 등 불과 연관된 일에 좋다.


화산려


여행이나 운동 관련업에 좋으며 연구나 창작을 필요로 하는 활동에 좋은 괘다.


손위풍(중풍손)


선풍기, 에어컨 등 바람을 이용하는 사업에 길하다.


태위택(중택태)


교육, 언론, 상담 등 상담 계통과 말로 하는 일 학교 학원 같은 곳에 사용하면 길하다.


수택절


예의와 예절에 관련된 일에 사용하면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