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 사주팔자 수 오행이 부족할때의 특징

역학/사주|2019. 6. 4. 06:30


사주팔자에 오행이 골고루 있는게 좋을까?


먼저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고 있는 부분부터 말해보겠습니다.


사주에 모든 오행이 다 있으면 좋은 사주일까요?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부자들의 사주를 보면 결코 오행이 골고루 있지 않습니다.


상당히 편중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죠.

일반 서민들일수록 사주가 골고루 분포되어 있습니다.


물론 좋은점도 있습니다. 오행이 골고루 분포된 사람들은 큰 부자는 되지 못해도 굶을 정도로 가난하게 살아가지도  평탄하다는 말입니다.


쉽게 말해 모든 오행이 다 있는것은 맥가이버 칼입니다. 모든 부분에 쓸만하지만 특화되어 있지 않는 단점이 있죠. 




맥가이버칼


과일을 자르거나 음식을 할때 맥가이버 칼로 하는사람은 없습니다. 자를때 특화되어 있는 식칼로 자르죠.

본인에게 모든 오행이 없다고 슬퍼할 필요는 없는 것입니다. 


먼저 사주에 오행이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여기서 확인해 보세요.


사주 오행 개수 보러가기



이렇게 오행이 어떻게 편중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주팔자에서의 음양오행은 한 사람의 운명의 모든 요소 하나하나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이러한 음양오행도 부족함과 과다함이 있는데, 특정 음양오행이 팔자에 없거나 약한 팔자는 운명에서 분명한 특성과 그에 따른 부작용을 보이게 됩니다.


모든 생명체는 태초에 물속에서 나고 자라며 탄생합니다. 그러므로 물은 만물의 근원입니다.

삶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물이 팔자에 없거나 약하다면 어떻게 될까요?


자연을 거슬렀기에 당연히 문제가 발생합니다.

물이 없거나 약한 팔자는 무언가를 끝까지 완수해내려는 끈기가 부족합니다.




또 자비와 포용력이 없어 자신의 마음에 들지 않으면 절대로 상대를 용서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금까지 강하면(특히 辛) 마음속에 항상 칼을 갈고 있게 됩니다.


물은 어떤 그릇에 담아 놓던 그 모양으로 놓여집니다. 물이 많이 발달된 사주는 적응력이 뛰어난 편인데, 반면 부족한 팔자는 적응력이 상당히 떨어지는 편입니다.


때문에 직장이나 거주지 등을 자주 옮기는 것을 매우 싫어하고 사회생활을 하기가 까다로워 집니다.

또 어리석어 섣불리 행동을 저지르고 벌여놓은 일을 말끔히 정리하지 못합니다.


이런 사람에게 총명함이나 지혜를 바라는 것은 사치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물이 많은 팔자보다는 비밀스럽고 응큼한 면이 덜하고 꽁하지는 않습니다.


남성의 사주에 물이 없거나 부족할 경우, 일의 진척이나 속도는 빠르나 결실이 약하거나 늦게 옵니다. (금이 약해도 마찬가지)




또 스테미너가 약해 여성으로 하여금 고독감을 느끼게 합니다.

물은 부족하고 불은 많은 남성의 사주와 물이 많은 여성의 사주가 만나면 그 사랑은 오랫동안 지속해나가기가 힘들어집니다.


또 물이 불을 꺼버리고 극과 극의 만남이기에 여러 가지 일이 조화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정임합 예외)

남성은 양에 해당하기에 음이 좀 부족해도 크게 문제가 생기지는 않으나, 여성은 음에 해당하기에 물이 많은 사주라면 음이 지나치게 많아져 방광염이나 신장염, 부인병 등의 건강 질환이 생길 우려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물이 많은 사주는 남들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고 듣지 못하는 것을 듣습니다.

물이 부족하다면 직감이 잘 맞지 않아 적중률이 낮고 운명을 감정하는 직업은 접합하지가 않습니다.


자신의 감에 의존하지 않는 것이 운명에 유익합니다. (묘유, 술해, 귀문관살, 辛 예외)

팔자에 없어도 다 살길은 있습니다. 필요한 기운은 다가오는 운에서 만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