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 사주팔자 화 오행이 부족할때의 특징

역학/사주|2019. 6. 3. 13:06


사주팔자에 오행이 골고루 있는게 좋을까?


먼저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고 있는 부분부터 말해보겠습니다.


사주에 모든 오행이 다 있으면 좋은 사주일까요?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부자들의 사주를 보면 결코 오행이 골고루 있지 않습니다.


상당히 편중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죠.

일반 서민들일수록 사주가 골고루 분포되어 있습니다.


물론 좋은점도 있습니다. 오행이 골고루 분포된 사람들은 큰 부자는 되지 못해도 굶을 정도로 가난하게 살아가지도  평탄하다는 말입니다.


쉽게 말해 모든 오행이 다 있는것은 맥가이버 칼입니다. 모든 부분에 쓸만하지만 특화되어 있지 않는 단점이 있죠. 




맥가이버칼


과일을 자르거나 음식을 할때 맥가이버 칼로 하는사람은 없습니다. 자를때 특화되어 있는 식칼로 자르죠.

본인에게 모든 오행이 없다고 슬퍼할 필요는 없는 것입니다. 


먼저 사주에 오행이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여기서 확인해 보세요.


사주 오행 개수 보러가기



이렇게 오행이 어떻게 편중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주팔자에서의 음양오행은 한 사람의 운명의 모든 요소 하나하나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이러한 음양오행도 부족함과 과다함이 있는데, 특정 음양오행이 팔자에 없거나 약한 팔자는 운명에서 분명한 특성과 그에 따른 부작용을 보이게 됩니다.


불(火)은 인생에서 가장 화려하고 활동이 활발한 시기에 해당합니다. 젊음을 상징하는 청년기이며 무엇이건 적극적으로 부딪히고 열정을 불태우는 시기입니다.




팔자에 불 기운이 없거나 약하다면? 운명을 적극적으로 개척하려는 의지가 약해지게 됩니다.

온 열정을 바쳐 무언가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려는 의지도 마음도 없어집니다.


인생무상이라는 생각을 하며 깊이 침잠해 들어갑니다. 매사에 의욕이 없고 무기력하니 인생의 발전이 없습니다.


또 자기 주관이 없는 편입니다. 좋고 싫음이 분명하지가 않고 흐리멍텅합니다.

불 기운이 약하기에 순환기능에 문제가 생기기 쉬워 심장이나 소장, 시력이 좋지가 않습니다.


쉬 더운밥이 쉬 식는다고 사주에 화가 강한 사람은 다혈질이라 쉽게 흥분하고 쉽게 가라앉는 반면 불 기운이 모자른 사람은 의외로 침착하고 불이 강한 사람처럼 삶의 방식이 단순하지가 못하며 밝고 명랑한 성격이 못되는 편입니다.


여성의 사주에서 나무와 불이 약하면 결혼 및 출산, 사회활동 등 운명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활동범위가 좁고 발전이 더디게 된됩니다.




명예와 권력을 갖기가 힘듭니다. 설령 갖는다 하더라도 그 지위를 버티고 유지해내기가 어렵습니다.

안타까운 점은 팔자에 없는 것은 더욱 욕심이 생기게 되는 법이라 불이 약한 사람은 없는 불에 강하게 집착하게 됩니다.


가령 명예에 지나치게 집착하게 되거나 안되는 일을 억지로 키우고 추진시킵니다.

내면의 어두움을 가리기 위해 자신을 화려하게 포장시키려 애씁니다. 팔자에 없으니 고독감이 더욱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불이 약한 사람은 밝고 명랑하지가 못한 편입니다. 꺼져가는 불처럼 모든 것이 그렇습니다.

운에서 불을 만나게 되면 이러한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보완할 수 있지만 그 운이 끝나게 되면 채워졌던 만큼 공허감도 커지게 됩니다.


팔자에 없는 것은 과감하게 체념하는 것이 좋습니다. 없는 것을, 부족한 것을 억지로 채우다보면 공허감만 커져가고 부작용이 생기는 법입니다.


대신에 자신의 사주에 발달된 기운을 더욱 키워나가면 됩니다. 또 다른 것을 개발하여 부족한 점을 보완하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