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박명! 성명학 20수리의 특징은?

성명학|2022. 3. 14. 20:04

 

※ 한글 이름 정격 기준입니다

20수리는 한글 이름의 정격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7자리 이름인 정씨, 양씨나 8자리 성씨 방씨, 홍씨 등에서 매우 잘 나오는 획수입니다.

주변에서는 20수리를 흔하게 볼 수 있는 편입니다.

20수리는 굉장히 무서운 수리로 알려져 있는데, 

백사부전(白事不全), 중도실패(中途失敗), 변사단명(變死短命), 공허격(空虛格), 허망운(虛妄運) 으로 분류됩니다.

아무리 봐도 최흉과 재난의 암시가 가득합니다.

실제로는 어떤지 알아 보았습니다.

정치인들을 보면 15수리, 17수리, 18수리가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고 그 다음으로 13수리, 16수리가 비슷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흉수 중에서는 19수리가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고 20수리는 그 수가 상대적으로 적은 편입니다.

비교적 흔하게 나오는 획수 치고는 그 수가 적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름을 대면 알만한 기업인들을 보면 정치인들과 비슷하게 15, 17, 18수리가 많고 21수리도 비교적 눈에 많이 띕니다.
또 흉수로 넘어가면 19수리가 눈에 많이 띄고, 20수리는 흔하게 나오는 획수치고는 그 수가 적은 편입니다.
 
통계학적으로 20수리가 다소 불리하게 나타났습니다.

 



실제 20수리의 특징은?

 


잘 웃지 않고 특유의 쓸쓸한 분위기가 있습니다.

20수리는 이과 끝판대장격이라 할 수 있는데, 감정적인 면보다는 이성적인 면이 두드러집니다.
긍정적인 기운은 거의 없고 합리적입니다.

감정과 감성이 필요한 문과나 많은 사람들과 협력하는 조직이나 직장 생활과는 잘 맞지 않습니다.
미남미녀가 많고 기술적인 소질이 뛰어나고 손재주가 대부분 좋은 편입니다.

기능, 기술적인 일을 하면 성공하는 사람들이 많고 회사 생활에서는 빛을 못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성적인 면이 두드러지는데 왜 회사와 같은 집단 생활에서는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일까요?

이유는 사람은 이성적인 존재가 아닌 감성, 감정적인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지극히 이성적이어야 할 사람이 감정적인 존재라니? 


하지만 자세히 보면 사람의 감정은 하루에도 수십, 수백번씩 바뀌며 평생을 함께하자고 하지만 그 말이 잘 지켜지는 사람은 그다지 없는 편입니다.

니편 내편 나누고 기싸움을 하며 감정적이고 다혈질적이고 갑질과 을질을 하며 다른 사람의 험담을 즐겨합니다.
인격적으로 대해줬더니 내 인격을 무시하기 시작합니다.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면이 두드러지는 20수리는 혼란이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

20수리가 가장 흔하게 하는 말은

"내가 이 정도까지 해줬는데 왜 너희들은 그 절반도 못해줘?" 입니다.

사람은 편견에 가득 차 있고, 자존심과 허영심에 의해 행동하는 존재입니다.

20수리는 매우 세심하고 예민하기 때문에 이 사실을 비평하고 비난하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스트레스를 남들보다 곱절로 받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이는 불난집에 기름을 가져가는 위험한 행동으로, 결과는 대부분 처참하게 끝납니다.

실제로 20수리가 하는 말은 대부분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솔선수범을 하거나 다른사람을 위해 헌신을 하고, 정말로 넘치게 해줍니다.

그런데 고맙다고 빈말이라도 돌아오면 좋으련만, 비난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더욱 많습니다.
정말 미치고 팔짝뛸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일반인이 이 정도인데 성격이 다소 불량한 자가 20수리를 가지게 되면 거만하게 굴기도 하고, 독설을 하며 다른 사람에게 모질게 굴기도 합니다.


이정도면 비난으로 돌아오는 정도가 아니라 관재수로 돌아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20수리로 잘 살아가는 방법은 없을까?

 


20수리는 자아가 무척 강하기 때문에 이들을 설득시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개명을 가장 적게 하는 부류이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해도 우리는 행복한 인생을 살아가야 할 권리가 있습니다.

부자로 살아가거나 실제로 성공한 사람들이 20수리를 보유한 사람들도 있는데, 이들을 보면 오행이 좋고 수풍정과 수택절 주역이 따라오는 부류가 가장 많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뇌택귀매가 많이 보이고 지택림 주역도 간간히 보입니다.

이외에는 한자가 보완해 주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끝까지 잘 살아가는 경우를 거의 드물고, 성공한 주역이 있는 사람들도 사람들과의 관계는 풍파를 일으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무척 예민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 때문에 사람들과 협력하는 일은 최소화하는것이 좋은데, 사람들과 함께 하다 보면 이런저런 병이란 병은 다 걸릴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말년에 병원신세를 지는 20수리가 매우 많이 존재하는데, 대부분 이런 이유입니다.

독자적으로 살아가는 것이 좋으며, 다른 사람들이 범접하기 힘든 기술, 기능직이나 본인의 아이디어를 살리는 일이 좋습니다.


일반인들과는 비교도 안되는 천재적인 두뇌가 있기 때문에 각종 개발에도 능합니다.
글쓴이의 지인 중에서는 독자적인 AI를 개발해서 엄청난 부를 이루고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사람은 사회적인 동물입니다.
아무리 도시생활을 하고 핵가족화 되었다고 해도, 기본적으로 사람은 사람과의 관계가 필수적입니다.

기본적인 가정만 해도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입니다.
가정이 있는 사람들은 가족 안에서 어려움이 생기면 그것만큼 힘든 것도 없습니다.

가정이 화목하면 모든 일이 잘 풀리기 마련이며, 가정이 화목하려면 구성원 모두가 조금씩 노력해야 합니다.

이런 점에서 20수리는 추천드리기 힘든 수이며, 계속 사용하겠다면 사람은 생각보다 비합리적인 존재라는 것을 이해하고 양보심을 가지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는 우리들 또한 마찬가지로, 주변에 20수리 정격을 가진 사람이 있으면 이런 점을 꼭 이해해 주고, 배려를 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결코 나쁜 사람들이 아닙니다.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관용을 베푸는 일은 뛰어난 성품과 극기심을 갖춘 사람만이 가질 수 있는 덕목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