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학) 24수리의 비밀

성명학|2022. 5. 21. 14:17

 

※ 한자 이름 정격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글쓴이는 통계를 내어 분석하는 것을 참 좋아합니다.
통계에서는 어떤 분야에서 어떤 기운이 좋은 효과가 나타나는지 일목요연하게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통계를 내다 보면 유독 특이한 모습을 보여주는 수리가 있는데, 바로 24수리입니다.

24수리는 어떤 수리일까요?

한마디로 압축해서 말하지면 본질적 성향은 재물운입니다.
그래서 부귀영화라고 표현을 합니다.

통계를 내 보면 확실히 정치인들보다는 재벌이나 기업가, 부자들에게 24수리가 더욱 많이 나타납니다.

재산이 많은 사람들 기준으로 보면, 24수리에서 가장 많은 기운을 분포하고 있는 기운은 뇌수해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화수미제입니다.

그런데 뇌수해와 화수미제는 공통점이 있는데, 바로 흉운이 있어야 나타나는 괘들이라는 점입니다.

즉 위 이름은 전문적인 작명을 해서 나온 이름이 아니라 집에서 지은 이름인데, 우연히 나온 이름들이라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한국의 작명은 한자의 4격 수리를 길수로 맞추는 것을 절대조건으로 삼고 있는데, 뇌수해와 화수미제는 4격 수리가 모두 길수라면 나올 수 없기 때문입니다.

 

 

 

24수리를 가지고 있는 부자들 중 세번째로 많이 나오는 기운은 산수몽입니다.


산수몽은 정격(총운)으로 오면 사람에게 나쁜 영향을 끼치는 괘로, 상상력이 풍부하고 예술적인 기운이 있으나 판단력이 흐리고 어리석은 선택을 하는 몽상가적인 기운입니다.

이 기운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본인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곳에서 헛고생을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런데 왜 이런 기운이 3위에 왔을까요? 

이유는 부자와 재벌들이 아닌, 일반인들의 이름 통계를 내 보면 대번에 나옵니다.
24수리는 부귀영화와 재물운을 상징하기 때문에 철학관에서 가장 즐겨 사용하는 수리이기 때문입니다.

국민 수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수준으로, 일반인들 이름에서도 압도적으로 많이 나오는 수리입니다.

여기서 4격 수리를 길수로 맞추면 가장 흔하게 나오는 기운이 바로 '산수몽'입니다.
그래서 통계적으로 산수몽이 3위까지 올라갈 수 있었던 것입니다.

24수가 들었는데 힘든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을 보면 이 수리로 인해 천수송이나 감위수, 택수곤 괘가 나올 때입니다.

산수몽이나 풍수환이 나올 경우 그보다는 좀 더 나은 편입니다. 
그러나 좋은 운이라고 말하기엔 부족한 기운들입니다.

24수리는 정격으로 많이 사용하는데, 원격, 이격, 형격과 같은 배합 수리로 사용하는 것이 더욱 가치가 높습니다.

정격 24수리는 국민 수리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압도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나,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수리가 아닙니다.

사주팔자에 큰 사업가의 자질 또는 큰 행정가 등의 자질이 확고하게 있어야 하며, 사주팔자에 나타나는 성격을 보완해 줄 수 지는지 면밀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어떤 수리는 타고난 성격에 따라 배치하는 수리가 있는데, 24수리는 보완의 의미가 강한 수리입니다.
생각보다 사람을 가리는 수리로, 배치 또한 까다로운 수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